서울문화재단 비보이단 ‘갬블러크루’, 런던에서 공연 펼쳐

서울문화재단 비보이단 ‘갬블러크루’, 런던에서 공연 펼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7.02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 비보이단 ‘갬블러크루’, 런던에서 공연 펼쳐

서울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서울시 대표 비보이단이 영국의 대표 축제인 ‘시티 오브 런던 페스티벌 City of London Festival, COLF’ 메인 테마 ‘서울 인 더 시티(Seoul in the City)’의 일환으로 지난 6월 30일(월)(이하 현지시각) 런던 세인트폴 대성당에서 화려한 공연을 펼쳤다.

‘COLF’는 세계 최대 공연예술축제인 에딘버러페스티벌을 비롯해 영국의 3대 축제 중 하나이며, 지난 1962년 시작 이후 올해로 52회째를 맞았다. 특히 올해는 축제의 테마도시를 ‘서울’로 선정함에 따라 서울시 대표 비보이단 ‘갬블러 크루’가 축제‘다이내믹코리아(Dynamic Korea)’의 대표 출연팀으로 초청되어 서울과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소개한다.

지난 6월 30일(월) 세계 3대 성당인 런던 세인트폴 대성당 앞에서 펼쳐진 비보이단의 공연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들어 비보이들에게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비보이단은 오는 1일까지 세인트폴 성당, 거킨빌딩 앞 무대 등에서 총 5회의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은 지난 2013년부터 서울의 각종 문화 행사와 해외 기념 공연을 통해 서울을 알리는 문화사절단으로서 ‘서울시 대표 비보이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선정 단체인 ‘갬블러 크루’는 정형식, 홍성식 등 세계 비보이 챔피언 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Mnet 댄싱9 시즌2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밖에도 축제에서는 극단 여행자의 ‘햄릿’(7월 12일), ‘손열음 피아노 리사이틀’(7월 14일) 등을 비롯하여 7월 15일에는 축제 전체의 메인 공연으로 세계적인 마에스트로 정명훈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협연이 세인트 폴 대성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개요
축 제 명 : <시티 오브 런던 페스티벌 City of London Festival, COLF>
축제 기간 : 2014.06.22~07.17
축제 테마 : 서울 인 더 시티(Seoul in the City)
축제 컨셉 : 케이클래식(K-Classic), 케이씨어터(K-Thretre), 다이내믹코리아(Dynaymic Korea)
- 클래식, 무용, 거리공연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3개 그룹으로 나눠 진행

서울시 대표 비보이단
팀명 : 갬블러크루 (정형식, 홍성식, 김연수, 임석용, 박인수, 김기수, 김응혁)
공연 : 총 5회 (현지 시각)
6.28(토) : 길드홀 ‘City Life Fair' 무대 (1회)
6.30(월) : 세인트 폴 성당 앞 (2회)
7.01(화) : 거킨빌딩 앞 무대 (2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