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심이와 안심이의 영유아 재난종합안전교육 체험전’ 7월 3일~18일 개최

‘조심이와 안심이의 영유아 재난종합안전교육 체험전’ 7월 3일~18일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6.3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심이와 안심이의 영유아 재난종합안전교육 체험전’
7월 3일~18일 개최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와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가 공동주최하고 영유아신문, MBN이 주관, 육아정책연구소, 녹색어머니중앙회 후원하며 한국민간어린이집연합회가 특별 후원하는 ‘조심이와 안심이의 영유아 재난종합안전교육 체험전’ 이 2014년 7월 3일(목)~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세월호 참사로 인해 초미의 관심사인 안전교육으로 인해 무분별한 안전체험 교육이 진행되고 있지만, 영유아들에게 맞는 시설 및 컨텐츠 부재로 잘못된 안전체험을 진행되고 있다. 이에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와 (사)한국어린이총연합회 주최로 개최되는 영유아 재난종합안전교육 체험전은 국내 최초 교육 과정별 영유아 눈높이 맞춤형 현장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졌다는 것에 관련 기관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번 체험전에는 국공립유치원을 제외한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한국민간 어린이집연합회의 참여로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체험전에서는 영유아들을 위한 재난종합안전 교육이라는 것을 다양한 곳에서 볼 수 있다.

인식(공연형식의 상황극) ▶ 이해(위기상황의 세트체험) ▶공감(친근한 캐릭터 접근) ▶ 약속(안전생활의식과 교육된 대처능력을 지키겠다는 다짐) 4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위기/응급 상황에 언제, 어디서나 그 상황을 해결하고 안전대처법을 알려주는 우리 아이들의 안전요정 조심이와 안심이를 통해 안전생활의식을 인지시키고 직간접체험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길러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개막식 행사에는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육아정책연구소, 녹색어머니중앙회, 한국민간어린이집연합회, 경기도교육감, 인천교육감, 국회의원 및 관련부처 담당자들과 함께 2014년 7월 3일(목) 오전 10시 30분 제2전시장 9홀에서 개최된다.

주최인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경자 회장,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관진 회장은 이번 영유아 재난종합안전 교육 체험전을 통해 영유아 안전체험 교육의 새로운 지평이 될 거라고 굳은 의지를 보였다.

체험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유아신문 홈페이지(www.iyua.co.kr) 또는 영유아 재난종합안전교육 체험전 사무국(1600-5361)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