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시티’, 구글플레이 마켓에 2주째 추천게임으로 선정

‘드래곤시티’, 구글플레이 마켓에 2주째 추천게임으로 선정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4.06.2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래곤시티’, 구글플레이 마켓에 2주째 추천게임으로 선정

소셜포인트는 자사가 개발해 서비스 중인 글로벌 히트 SNG '드래곤시티’가 한국형으로 업데이트된 직후, 구글 플레이 마켓 무료게임 12위 및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에 등극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드래곤시티’는 구글플레이 마켓에서 금주의 Play 추천 게임으로 지난 주부터 금일까지 2주째 선정되어 유저들 뿐만 아니라 업계관계자들에게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소셜포인트는 이번 ‘드래곤시티’의 업그레이드에 한국 드래곤을 등장시키는 등 한국 유저들의 사랑을 받기 위해 현지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드래곤시티’는 단기간에 카카오톡 게임과 CJ E&M, NHN Ent, 넥슨, 위메이드 등 국내 유명 퍼블리셔 일색인 한국 구글플레이 마켓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2013년 하반기부터 소셜포인트, 슈퍼셀, 킹 등 외국 초대형 모바일 게임업체들이 국내시장 진출을 위해 많은 노력했지만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한국 유저만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와 완벽한 현지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과 최근 한국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빠르게 높이고 있다.

드래곤시티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 1억, 일 사용자수 500만 명에 이르는 최고 인기의 글로벌 게임 중 하나로, 작년에는 애플이 선정하는 최고의 게임 2013에 TOP3에 선정 되기도 했다. 소셜포인트는 최근 그 동안 영어로 서비스 되던 게임을 모두 한글화 하고 한국 드래곤를 업데이트 하는 등 본격적인 한국 공략을 선언해 눈길을 끌었다.

소셜포인트의 CEO 호라시오 마토스(Horacio Martos)는 “글로벌 3위 매출을 보이고 있는 한국의 게임 시장은 단순히 매출 규모뿐만 아니라 그 유저들의 역동성과 네트워크 환경 등 아시아 진출의 교두보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시장”이라며 “이번 업데이트를 비롯해 앞으로도 마케팅 뿐만 아니라, 고객 센터 및 게시판 관리 등 한국 서비스에의 대응에 무리가 없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