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HD 지능형 스피드 돔 카메라 SNC-RH 시리즈 출시

소니코리아, HD 지능형 스피드 돔 카메라 SNC-RH 시리즈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1.17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대표 윤여을, www.sony.co.kr) B&P 사업부는 PTZ(Pan-Tilt-Zoom) 감시 카메라 SNC-RH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HD 화질(1280X720)의 SNC-RH 시리즈는 소니의 IP 기반 네트워크 감시 카메라 제품군의 플래그십 모델로, 실내형 SNC-RH124 와 옥외형 SNC-RH164 로 구분된다.

SHC-RH 시리즈는 210도 틸트 범위를 지원해 일반 수평각보다 넓은 범위의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한다. 또, 고속 360도 패닝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시야 내에 있는 거의 모든 물체를 빠르고 정밀하게 잡아 낼 수 있다. H.264와 MPEG4, JPEG 세 가지 압축 포맷을 지원, 사용자의 시스템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고화질 영상이 필요할 경우 JPEG을 사용하고 대역폭이 제한되어 있을 때는 MPEG4 또는 H.264를 선택하면 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HD 화질과 지능형 비디오 분석 기능은 아날로그에서 IP 네트워크 모니터링으로 전환하고 있는 요즘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화두”라며, “이번에 한층 더 진보한 압축 기술을 통해 HD 영상을 전송하는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소니는 완벽한 HD 감시 카메라 시스템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카메라는 물론 레코더,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HD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

새로운 PTZ 카메라 SNC-RH 시리즈는 저조도 환경에서 움직이는 이미지를 캡처 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특히 적합하다. 노이즈를 줄여주는 소니의 XDNR (eXllent Dynamic Noise Reduction) 기능을 채택해 저조도 환경에 이미지가 흐려지는 현상을 최소화함으로써 기존 제품에서는 뚜렷하게 잡아내기 어려웠던 이미지를 깨끗하게 구현한다. 이 기능은 야간 야외 감시 모니터링에 특히 이상적이다.

또한 Visibility Enhancer 라고 불리는 톤 보정 기술을 탑재해 어두운 부분의 밝기는 높이고 지나치게 밝은 부분은 압축해 보여줌으로써 또렷하고 선명한 영상을 구현한다. 따라서 주간의 밝은 고속도로나 실내 카지노 등 지나치게 밝거나 또는 어두워 모니터링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

SNC-RH 시리즈는 뛰어난 화질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한층 강화된 DEPA (Distributed Enhanced Processing Architecture) 기능으로 지능형 비디오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가령 알람이 작동할 조건을 사전에 구체적으로 지정해 주면 해당 상황이 발생했을 때 알람이 작동해 효율적인 모니터링이 가능케 한다. 아울러 SNC-RH 시리즈는 음성 알람 기능을 갖추고 있다. 최대 3개까지 오디오 파일 저장이 가능한데, 모니터링이 시작되면 미리 저장해 둔 오디오 파일 중 하나를 선택해 재생할 수 있다. 또한 듀얼 인코딩 기능을 이용해 H.264 또는 MPEG 4, JPEG 중 두 개의 포맷을 동시에 스트리밍 할 수 있다.

SNC-RH 시리즈는 공항, 항구 등의 감시 모니터링, 주택가 및 교통 상황 모니터링 등 여러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니코리아는 Exmor CMOS 센서를 기반으로 한 HD 카메라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