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계좌 개설도 우체국에서...우정사업본부, 삼성선물과 업무제휴

선물계좌 개설도 우체국에서...우정사업본부, 삼성선물과 업무제휴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11.17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에서 국내선물계좌는 물론, 해외선물계좌 개설도 가능하게 됐다.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남궁 민)는 은행업무와 국내외 파생상품 업무가 결합된 복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7일 (주)삼성선물과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오는 12월부터 서비스를 실시한다.

개인고객 뿐 아니라 중소 및 중견 기업 등 모든 법인 고객들도 전국 2,700여개 우체국을 통해 삼성선물의 국내·외 선물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되었으며, 원유, 곡물, 비철금속과 같은 상품선물과 환율, 금리, 주식 등 금융선물을 이용한 리스크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파생상품 시장의 수요에 발맞춰 삼성선물의 FX마진계좌 개설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선물의 계좌 개설을 원하는 고객은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해 계좌를 개설한 뒤 삼성선물 홈페이지(www.ssfutures.com)에서 회원가입 후 투자거래를 하면 된다.

이번 선물계좌 개설 대행 서비스는 이용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최근 증가하고 있는 금융 및 상품 선물사업 등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우정사업본부는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궁 민 본부장은 “선물업계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파생상품과 은행업무가 결합된 복합금융서비스를 우체국에서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최고의 금융서비스 기관으로 거듭나고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민간 금융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선물계좌 개설대행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국 우체국이나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www.epostbank.kr) 또는 콜센터(1588-19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