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대학생 물사랑 홍보 콘테스트' 개최

'제4회 대학생 물사랑 홍보 콘테스트' 개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5.11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상하수도협회와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는 '대학생 물사랑 홍보 콘테스트'가 개최된다.

2006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물 절약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할 수 있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홍보전략을 모집한다.

국내 소재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물사랑 홈페이지(www.ilovewater.or.kr)'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5월 11일부터 21일까지 물 절약 대국민 홍보 기획안과 라디오 광고 스토리 보드, 인쇄 광고를 각 1편씩 제출해야 하며, 지역별 예선을 거쳐 5개 지역에서 3개 팀씩 총 15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물 절약의 필요성과 방법을 단순히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국민을 감동시키고 직접적인 실천을 이끌어내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을 참가자들에게 요구하고 있어 이 부분이 입상의 갈림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본선 진출 팀은 이후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최종 경합을 벌이며, 당일 현장에서 심사와 시상식을 동시에 거행하게 된다.

대상 1개 팀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500만원, 최우수상 2개 팀에게는 장관상과 300만원, 우수상 3개 팀에게는 장관상과 100만원,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한국광고홍보학회·한국상하수도협회장상과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에는 환경부 장관이 직접 참여해 참가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며, 본선 진출 팀의 기획안 및 광고작품은 향후 물 절약 홍보에 적극 활용된다.

환경부 수도정책과 이성한 과장은 "물 절약을 통한 미래 수자원 보호는 물론, 궁극적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현시킬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홍보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스스로의 꿈에 한 발 다가설 수 있는 패기 넘치는 도전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의 의미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