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전자레인지,종이냄비...이색 캠핑 용품 다 모였다

휴대용 전자레인지,종이냄비...이색 캠핑 용품 다 모였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6.10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용 전자레인지, 종이냄비...이색 캠핑 용품 다 모였다

캠핑과 아웃도어를 편하게 즐기게 되면서 관련 업체들도 기발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12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4 국제아웃도어캠핑페스티벌(이하 고카프)’은 국내외 150여개 업체들이 다양한 캠핑 용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어떤 이색 캠핑 용품들이 캠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알록달록 배낭 메고 감성 캠핑 떠나자!

최근 캠핑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감성 캠핑’은 좀 더 분위기 있게 캠핑을 즐기고자 하는 캠퍼들로부터 확산됐다. 특히 가족 단위에서 연인, 친구끼리 캠핑을 즐기게 되면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그 가운데, 감성 캠핑의 대표적인 ‘알록달록’ 색감을 배낭에 입힌 비타트레이드의 에스노텍(ETHONOTEK) 배낭이 한국에 상륙했다. 에스노텍(www.vita-u.com)은 베트남, 과테말라, 인도네시아 등의 아티쟌들에 의해 핸드메이드로 제작된 유니크한 패턴의 무늬들로 감성 캠핑의 멋을 더했다. 해당 브랜드는 저개발국가의 문화와 그들의 전통을 이어가고자 하는 취지로 미국의 두 청년들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사라져 가고 있는 수공예자들의 아름다운 전통을 살리기 위한 의지가 담겨있다.

에스노텍은 하나의 가방으로 여러 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게 장점. 고카프에서는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유해 성분이 나오지 않는 안전한 ‘종이 냄비’

캠핑에도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종이패키지 전문업체 에스인(www.sinpack.co.kr)이 내놓은 종이 냄비(Paper pot)는 접착풀을 사용하지 않은 조립형이어서 코펠과 달리 간단하게 쓰고 버릴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하다. 용기 안에 충분한 물의 양만 유지된다면 장시간 요리도 가능하며, 내용물만 잘 닦으면 재활용 할 수 있어 캠핑장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에스인의 종이 냄비는 천연 크라프트 펄프를 사용하고 있어 안전하며 코팅 또한 FDA 승인, 친환경 환경표지인증 마크를 받은 친환경 수용성코팅제를 활용해 열을 가했을 때 유해 성분이 나오지 않는다. 한국식품연구기관에 3차례 안전성 시험테스트를 진행하여 시험성적서를 받아 더욱 믿을 수 있다.

에스인은 이번 고카프 관람객들에게 친환경 종이냄비를 직접 시연하면서 시식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릴도 편하고 깨끗하게 일회용으로 즐기자!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는 가족, 친구들과 둘러앉아 삼겹살이나 갈비 등을 숯불에 구워먹는 것이다. 그러나 모처럼 야외에서 누리는 즐거움에 비해 준비해야 할 것들과 사용 후 정리해야 할 것들이 많아 번거롭다.

이에 오그릴(www.ogrill.co.kr)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점화하여 숯불구이를 즐긴 후 설거지나 청소가 필요 없이 간단하게 재생분리 처리할 수 일회용숯불구이기를 내놓았다.

천연 야자숯과 특허 받은 원리로 만들어낸 환상적인 맛으로 캠핑의 즐거움을 더하며, 고카프 행사에서는 현장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텐트도 세탁이 필요하다…‘텐트마스터’

집이 더러워지면 청소를 하는 게 당연하다. 그런데 많은 캠퍼들이 텐트는 야외에서만 사용한다는 이유로 조금 덜 신경 쓰는 게 사실. 하지만 텐트도 먹고, 자고, 쉬는 집이라는 걸 알아야 한다.

텐트 세탁이 생소하겠지만 텐트의 청결도에 따라 실내의 공기가 크게 좌우될 수 있다. 특히, 습기가 많은 곳에 보관해 곰팡이라도 피게 되면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텐트마스터(www.tentmaster.co.kr)는 텐트세탁뿐 아니라, 코팅·수선 전문업체로 구멍 난 텐트, 찢어진 타프 등을 수선하기도 한다.

김백준 대표는 “텐트 세탁을 원하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무엇이든 제공하고 싶다. 텐트 세탁을 중심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종합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며 텐트 관련 종합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텐트마스터는 고카프에서 모든 고객들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휴대용 전자레인지로 다양한 캠핑 푸드를!

레저 활동의 가장 큰 매력은 야외에서 해먹는 음식들인데 지금까지는 오직 버너 및 숯불에 의존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긴 준비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음식을 먹어야 했다. 하지만 휴대용 아웃도어 전자레인지가 나오면서 다양하고 간편한 캠핑푸드를 맛볼 수 있게 됐다.

엔비월드(www.microwavebox.com)의 마이크로 웨이브박스 차량용 휴대전자레인지가 그것인데, 차량과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음식들을 가정에서와 똑같이 먹을 수 있다. 간편한 사용은 물론, 화재도 예방할 있다. 캠핑장에 비치되어 있는 공동으로 쓰는 전자레인지와 달리 위생적으로 우리 가족만 쓸 수 있는 청결함 또한 큰 장점이다.

고카프 행사장 관람객들에게는 49만원대 차량용 전자레인지를 선착순 5명에게 29만원에 판매한다.

한편, 고카프(caf.co.kr)에는 유니프레임, 대호ESM, 제일모빌, 스위스알파인클럽 등 다양한 아웃도어 관련 업체들이 참가하며, 라푸마 전품목 30%할인과 버팔로 40%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캠핑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음과 동시에, 이색적이고 간편한 캠핌 용품들을 접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