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까지 퇴치하는 4세대 친환경 휴대가능 ‘JAVAS’ 해충퇴치기 출시

모기까지 퇴치하는 4세대 친환경 휴대가능 ‘JAVAS’ 해충퇴치기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6.10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기까지 퇴치하는 4세대 친환경 휴대가능
‘JAVAS’ 해충퇴치기 출시

2014년 6월 9일 유/무선 사용 가능한 신개념 ‘JAVAS 해충퇴치기’가 출시됐다.

제조사인 수출전문기업 케이투엘전자의 이형영 대표는 기존 전기 해충퇴치기의 큰 사이즈와, 220V 전원이 꼭 필요한 불편함을 해결하는데 꼬박 2년이 걸렸다고 한다.

JAVAS URJ-505(겨자색), JAVAS HIT-701(연두색) 두 가지 제품은 최초로 220V / 건전지 겸용 사용이 가능한 포터블 전격 모기퇴치기이다. (사진1 참조)

18x13Cm의 초소형 사이즈 포충기를 만들기 위해, 신개발 CCFL 근자외선(UV)램프를 개발했다. 개발된 초소형 CCFL 근자외선 램프는 20,000시간의 램프 수명을 확보했고, 기존 형광등 타입 자외선 램프의 짧은 수명과 큰 크기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JAVAS 포터블 전기 해충퇴치기 광촉매(Photocatalyst) 기능을 이용해 CO2와 열를 발생시켜, 일반 해충퇴치기로 유인이 힘든 흡혈 모기(암모기)를 유인하는 기술이 적용 되었다.

광촉매 기술은 기존 전기해충퇴치기의 모기 유인력이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하는 기술이다. (사진2 참조)

유통사인 ㈜라이징테크 민성준 대표는 “자바스 해충퇴치기는 캠핑, 낚시등 야외활동에 적합한 제품이며, 가정에서도 환경 호르몬 등의 위험성 있는 화학적 용품(모기향등)을 빠르게 대체할 상품”이라고 평했다. (사진3 참조)

JAVAS 해충퇴치기의 제품 문의와 구입은 라이징테크(www.risingtech.co.kr 02-701-2503)에서 가능하며, 제품 소비자 가격은 5만원대 중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