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신제품 미초 청포도 출시하며 주류업체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이색 콜라보레이션 진행

CJ제일제당 신제품 미초 청포도 출시하며 주류업체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이색 콜라보레이션 진행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4.06.1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부스 활용해 이태원, 강남은 물론 하이트진로 참이슬 캠핑장까지 누비며 소비자 체험 이벤트 진행

CJ제일제당 신제품 미초 청포도 출시하며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이색 콜라보레이션 진행
모바일 부스 활용해 이태원, 강남은 물론 하이트진로 참이슬 캠핑장까지 누비며
소비자 체험 이벤트 진행

CJ제일제당에서 선보이는 100% 과일발효초로 만든 쁘띠첼 미초가 주류업체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펼친다.

올 초, 쁘띠첼 미초에서 출시한 쁘띠첼 미초 청포도는 청포도 과즙을 그대로 발효해 만든 식초음료다. 기존의 식초음료에 비해 달콤하고 깔끔한 맛을 가질 뿐 아니라 발효취가 적고 목 넘김이 부드럽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기존의 식초음료 소비자층인 30~40대가 아닌 20대 소비자들의 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입소문이 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쁘띠첼 미초의 할인점 판매량은 작년 동기간 대비 13.1%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바 있다. (링크아즈텍 기준)

쁘띠첼 미초 측은 이러한 미초 청포도 제품의 인기를 바탕으로 소비자 층을 확대하고자 주류업체인 하이트진로와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 대중적인 맛을 지닌 미초 청포도 제품과 하이트진로의 다양한 음료 및 주류 제품을 섞은 콜라보레이션 레시피인 ‘그린라이트 레시피’를 만들고 소비자 접점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알리고 나선 것.

‘그린라이트’는 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아이템으로 연애 초기 상대방의 호감 정도를 측정하는 척도로 젊은이들 사이에 유명하다. 미초 측은 하이트진로와의 콜라보레이션 레시피가 달콤하고 깔끔한 맛 덕분에 여성들이나 커플이 함께 마시기에 좋다는 점, 음료의 싱그러운 컬러감과 달콤한 맛을 연애에 비유해 해당 레시피를 ‘그린라이트 레시피’로 명명했다고 밝혔다.

쁘띠첼 미초와 하이트진로의 ‘그린라이트 레시피’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오는 13일, 키스데이를 앞두고 젊은 층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한 “턴 온 더 그린라이트(Turn on the Green-light) 이슬이가 연애에 미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별히 제작된 ‘쁘띠첼 미초 그린라이트 모바일 부스’가 13일 하루 동안 강남과 이태원 일대를 돌며 쁘띠첼 미초 청포도와 하이트진로의 다양한 음료를 섞어 달콤하면서도 깔끔한 ‘그린라이트’ 칵테일 레시피를 선보이고, 이벤트에 참여한 커플들에게 무료 시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6월 중 2주간의 주말에 걸쳐 진행되는 ‘2014 상반기 참이슬 캠핑촌, 아빠 여기가 시즌3’에서도 그린라이트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다. 아빠 엄마를 위해 미초 청포도를 맥주와 소주 등에 섞은 미초 칵테일뿐 아니라 자녀들을 위한 달콤한 디저트까지,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현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할인점에서는 맥주나 소주 등 주류에 간편하게 섞어 마실 수 있도록 한 40ml 용량의 ‘쁘띠첼 미초 청포도 파우치’가 개발되어 판매된다. 여름 기간 동안 하이트진로 제품에 부착되어 판매되며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미초를 주류에 섞어 간편하게 나만의 그린라이트 칵테일로 만들어 즐길 수 있게 됐다.

쁘띠첼 미초 청포도는 100% 과일발효초로 만든 식초음료로 한 병에 청포도 146.5알의 영양이 그대로 담긴 제품이다. 희석식 타입의 900ml와 500ml가 판매 중이며 가격은 각각 10,300원과 5,900원이다. 최근 출시된 파우치 타입의 ’쁘띠첼 미초 청포도 에이드’는 얼음컵을 포함해 2,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