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여성문화원, 작은혼례 웨딩플래너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청년여성문화원, 작은혼례 웨딩플래너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6.09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여성문화원,
작은혼례 웨딩플래너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사단법인 청년여성문화원이 ‘작은혼례 웨딩플래너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근 허례허식 보다는 의미에 더 비중을 둔 결혼식이 국민적인 공감을 얻으면서 ‘작은결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다. 이에 발맞춰 ‘작은결혼식’에 특화된 전문 웨딩플래너들을 양성하기 위해 (사)청년여성문화원(이하 청여원)이 나섰다.

‘작은혼례’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청여원이 배출한 작은혼례 웨딩플래너들은 공공시설을 이용한 합리적이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작은 결혼식에 대한 기획자이자 컨설턴트다.

작년 제1기 웨딩플래너들을 배출한 데 이어, 올해 역시 ‘여성가족부 가족가치확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제2기 <작은혼례 웨딩플래너 양성과정>을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 혼례의 의미부터 웨딩실무 및 작은 결혼식 연출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작은 결혼식에 특화된 플래너를 양성할 계획이다.

청여원 산하 여성가족부형 사회적기업 작은혼례운동사업단의 대표를 맡고 있는 진민자 단장은 “예부터 혼례는 하늘에 맹세를 하는 자리로 양가에 아주 중요한 의미를 가진 예식이었지만, 최근 그 의미와 철학은 퇴색되고 남은 것은 ‘돈’밖에 없는 문화가 됐다”며 “우리네 조상들이 지니고 있던 품위 있고 단정한 혼례를 되살려, 바람직한 혼인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웨딩플래너들이 배출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청여원은 교육을 수료한 플래너들을 기반으로 작은 결혼식에 공감하는 다양한 웨딩업체들과 협동조합을 구성하고, 합리적인 결혼관련 소비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총 22명을 선발하여 7월초부터 진행될 이번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청년여성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6월26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개요
- 교 육 명 : 작은혼례 웨딩플래너 양성과정
- 주 최 : 여성가족부
- 주 관 : (사)청년여성문화원
- 교 육 장 :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마포역 인근)
- 교육일정 : 2014.7.8 ~ 9.4 / 매주 화,목 14시~18시/ 일4시간 17회(일부 교육은 다른 요일)
- 신청접수 : 2014.6.16.~6.26 까지 이메일 접수(sefawed@naver.com)
- 신청양식 : 청년여성문화원 홈페이지(www.cyw.or.kr)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http://jungbu.seoulwomen.or.kr)
- 선발과정 : 1차 서류심사 / 2차 면접 심사 후 최종선발
- 교육문의 : 02)719-84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