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코리아, MS 익스체인지 서버 2010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레디 솔루션 발표

F5 네트웍스 코리아, MS 익스체인지 서버 2010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레디 솔루션 발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1.16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인교, www.f5networks.co.kr, 이하 F5)는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서버 2010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레디 솔루션(Application Ready Solution)을 발표했다.

이로써 F5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익스체인지 서버 2010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향상된 확장성, 한층 높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F5 애플리케이션 레디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익스체인지 2010에서 보다 향상된 메시징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새로운 솔루션과 함께, 익스체인지 클라이언트 액세스 서버(Client Access Servers, CAS)는 MAPI를 포함한 모든 클라이언트 연결을 통제할 수 있으며, F5의 솔루션은 익스체인지 구축에 있어 모든 메시징 트래픽에 대한 최적화를 지원한다.

F5네트웍스 코리아의 김인교 지사장은 “오늘날 기업의 비즈니스 운영에 있어서 이메일 및 메시징은 필수 불가결한 애플리케이션이다”라며, “이에 다운타임 지연은 비즈니스 운영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사안이다. 새로운 F5 솔루션은 MS가 익스체인지 2010에서 이룬 가치를 더욱 향상시킴과 동시에, 기업의 모든 사용자들에게는 메시징 고가용성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MS 익스체인지 2010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레디 솔루션 주요 내용

- 공동 구축을 위한 구축 가이드라인 및 레디-메이드 애플리케이션 템플릿
F5는 총체적인 설정과 구축 가이드라인을 솔루션 브리핑 레포트와 함께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BIG-IP LTM(Local Traffic Manager) 및 웹엑셀러레이터(WebAccelerator) 제품을 익스체인지 2010과 함께 효율적으로 구축하도록 해준다. 또한 F5의 간편하고 빠른 실행은 메뉴얼 설정 방식보다 훨씬 편리하고 관리자의 실수를 줄여준다. 레디-메이드 애플리케이션 템플릿은 BIG-IP 솔루션이 MS 익스체인지 2010에 맞춰 설정될 수 있도록 60초 설치 마법사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최적화
애플리케이션 레디 솔루션은 익스체인지 2010 구축에 있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최적화, 최적의 확장성을 제공하는 설정 및 구축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F5의 BIG-IP 솔루션은 SSL 오프로드 및 가속화, 압축, 캐싱을 포함한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BIG-IP 솔루션은 서버 오프로딩 기능을 통해 클라이언트 액세스 서버의 용량을 향상시키고, 이메일 첨부 파일에 대한 다운로드 시간을 최대 90%까지 줄여준다.

- 익스체인지 메시징 최적화
F5의 MS 익스체인지 2010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레디 솔루션은 사용자에게 메시징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및 확장성을 도와준다. 이러한 솔루션은 최적화된 이메일 첨부 파일 다운로드, 클러스터 노드 페일오버 동안의 트랜젝션 로그 암호화 전송, 스팸메일 필터링, 웹 클라이언트를 위한 엔드포인트 트러스트 관리 및 손쉬운 설정을 위한 BIG-IP 애플리케이션 템플릿을 포함한다.

- API iControl
F5의 맞춤형 API iControl는 이기종 환경 안에서 통합 및 지리적으로 분산된 데이터센터 에 대한 메시지 트래픽 라우팅을 지원한다.

MS의 익스체인지 제품 관리부 줄리아 화이트(Julia White) 이사는 “MS는 F5가 구축 가이드와 애플리케이션 템플릿을 업데이트함으로써, 익스체인지 2010의 확장된 향상을 지원하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진보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최적화는 기업 사용자를 위한 고가용성 및 고성능을 제공해야 하는 고객들에게 우리가 추천하는 익스체인지 2010 구축 아키텍처의 핵심 요소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