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미니 USB 인터페이스 IC 선보여

프리스케일, 미니 USB 인터페이스 IC 선보여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1.1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스케일 반도체(코리아 대표 황연호 www.freescale.co.kr)가 미니 USB 인터페이스 IC를 선보인다. 이는 충전기, 헤드셋, 마이크 및 오디오/데이터 연결을 비롯한 외부 액세서리를 위한 단일 미니 USB 커넥터를 지원하여 모바일 디바이스 설계자와 제조업체들이 더 작고 얇은 소비자 제품을 만드는 데 유용하다.

MC34825 아날로그 IC는 복수 연결에 대한 필요성이 사라짐에 따라 보드 공간이 절감되는 것 외에도 스테레오 오디오, 마이크 및 코드 원격 제어 기능과 같은 올-패시브 오디오 액세서리를 지원하여 전력 소비를 낮춰주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 준다.

프리스케일의 아날로그, 복합 신호 및 전력 사업부 총책임자이자 부사장인 스캇 워드(Scott Ward)는 “MC34825는 경쟁적인 가전제품 시장에서 프리스케일을 차별화해 준 휴대용 전원 관리 솔루션을 15년 동안 제공해온 경험을 활용하고 있다”면서 “가전제품 제조업체들은 이 IC를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 즉 복수 어댑터와 코드가 필요 없는 단일 연결과 더 작은 폼팩터(form factor)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MC34825의 적용 사례에는 스마트북, 넷북, 전자책, 휴대전화, 스마트폰,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휴대용 네비게이션 디바이스, 디지털 스틸 카메라 및 캠코더가 있다.

MC34825는 헤드셋, 마이크, 충전기 등 최대 32가지의 다양한 액세서리 유형을 식별하는 지능형 스위칭을 사용한다. 부착된 액세서리를 자동으로 식별하고 호스트 시스템에게 알려 주어 신호를 전환하거나 플러그로 연결된 충전기에 따라 충전 전류를 설정한다.

범용 충전 솔루션, MC34825는 AC, DC 및 USB를 비롯한 다양한 충전기 유형을 지원한다. IC는 배터리 충전기 유형을 식별하고 그에 따라 충전 전류 레벨을 설정한다. 기타 배터리 충전 기능으로는 VBUS 전원 입력용 최대 28V의 OVP, 초저 작동 전류(대기 시 10uA 미만), 절전 모드 및 자동 분리 감지 기능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