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14년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소재 공모전 개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14년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소재 공모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5.28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14년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소재 공모전 개최

청소년의 장애인식개선과 올바른 학교문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2014년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소재 공모전’을 개최한다.

교육부가 후원하고, 삼성화재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공동주최하는 ‘2014년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소재 공모전’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함께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제작하는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소재를 발굴하고자 전국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올해도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이 느낄 수 있는 장애인식개선 내용으로 교육 드라마 제작이 가능해야 하고, 청소년들의 독창적이고 참신한 스토리를 담고 있으면 된다. 응모 분야는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소재를 위한 것이면 수기, 시나리오, 소설 등 형식에 관계없이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6월 2일(월)부터 6월 27일(금)까지이며, 발표는 7월 23일(수)에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참가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지정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이메일(cfpd@chol.com)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www.wefirst.or.kr) ‘새소식’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2014년에 제작될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소재로 채택되어 전부 또는 일부 인용될 경우 이를 제작물에 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