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2014년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정보’ 오픈

알바몬, ‘2014년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정보’ 오픈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5.27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기간에 가장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하는 아르바이트 중 하나인 관공서 알바의 시즌이 돌아왔다. 관공서 알바 모집시즌에 맞춰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www.albamon.com, 대표 김화수)은 서울시청 등 주요 관공서의 아르바이트 채용 공고만 별도로 모아 서비스하는 ‘2014년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정보’ 서비스를 오픈했다.

알바몬 운영을 총괄하는 이영걸 이사는 “해마다 방학을 앞두고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르바이트 중 하나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지만, 각 관공서마다 모집전형과 모집 및 지원기간이 달라서 일일이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과 함께 지원 시기를 놓쳐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알바몬은 매년 관공서알바 시즌에 맞춰 서울시청 및 주요 구청, 기타 지자체들의 웹사이트를 일일이 살펴보며 정보를 수집, 관공서 알바 채용공고를 한 페이지에 목록으로 정리하여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알바몬에 오픈된 관공서 알바 채용관의 각 아르바이트 정보 중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서울시청의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프로그램. 서울시는 시 본청에서 505명을, 25개 자치구에서 1,360명을 모집하는 등 약 1천8백여명의 대학생을 아르바이트로 모집할 계획이다. 휴학생을 포함한 서울소재 대학생이나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타 지역 소재 대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울시 및 산하 구청 아르바이트에 선발되면 각 실국본부와 사업소에서 근무하게 되며, 한강공원수영장, 난지캠핑장 등 외근직 근무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에 별도로 표시하면 된다. 6월 27일부터 약 한달간 주 5일제로 하루 5시간씩 근무하며, 일급 31,050원을 받게 된다. 서울시의 아르바이트 지원은 모바일서울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서울은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문의: 02-2133-2951~53)

알바몬 관공서 알바채용관에는 이밖에도 경기도 동두천시, 안양시청, 인천 계양구청 등 다양한 지자체의 하계 관공사 알바 프로그램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 특히 알바몬은 6월이 시작되면 주요 지역 지방자치단체의 하계 관공서 알바 프로그램 모집이 본격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알바몬은 주요 관공서 알바 채용 공고가 발표되는 대로 지속적으로 관련 정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주요 관공서 아르바이트 채용이 마감되는 6월 하순까지 관공서 알바 채용관을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