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실종아동의 날 행사 개최

제8회 실종아동의 날 행사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5.2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경찰청,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보건복지부 위탁 실종아동전문기관은 ‘세계 실종아동의 날’(5.25)을 이틀 앞두고 5.23. 오후 2시 서울 중구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제8회 실종아동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세계 실종아동의 날은 ‘79.5.25 미국 뉴욕의 6살 아동(Etan Patz)이 유괴 후 살해된 날을 기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실종문제에 대한 관심유도와 실종, 유괴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07년부터 매년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실종아동의 날’ 행사는 실종아동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촉구하고 실종예방의 중요성을 전 국민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먼저 기념식에서는 실종아동의 가족들이 참여하여 아픔을 서로 위로하고, 더 이상 실종이 발생하지 않도록 함께 노력하고자 의지를 다진다.

이후에는 관심버스 캠페인 및 착한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실종아동 예방 및 찾기를 위한 국민들의 관심을 촉구할 예정이다.

관심버스 캠페인은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인 ‘꼬마버스 타요’를 활용하여 서울시내 전역을 달리며 아동들에게 실종, 유괴예방지침을 ‘타요’ 목소리로 알려 주는 홍보 방식이고, 착한 릴레이 캠페인은 실종아동을 찾기 위해 전단지를 들고 있는 부모님들의 모습을 등신대로 제작하여, 아동이 실종된 장소를 비롯해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지역에 배치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실종아동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는 홍보방식이다.

한편, 기념식에서 정부 관계자는 실종아동법 개정에 따라 오는 7월 29일부터 유원지나 대형마트 등 아동 실종 발생위험이 높은 다중이용시설에 실종발생 초기 단계에 아동을 조속히 발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의무가 새롭게 도입된다는 점을 소개하고, 이를 위해 이른바 ‘코드 아담(Code Adam)’으로 통칭되고 있는 ‘실종아동 조기발견지침’ 마련 및 시범운용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청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적으로 큰 손실과 고통을 초래하는 실종을 예방하기 위해, 경찰의 실종예방, 발견정책에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며, 아동실종 때문에 고통 받는 사람이 없도록 ‘지문 사전등록’ 활성화, ‘우리 아이 지킴이 키트’ 도입, 보급 등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