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도전 포스트’ 공모전 수상작 선정

네이버포스트, ‘도전 포스트’ 공모전 수상작 선정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4.05.21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는 지난 달 초부터 진행했던 ‘네이버 포스트(NAVER POST)’ 공모전, ‘도전 포스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달 정식 버전을 출시한 모바일 UGC플랫폼, 네이버포스트는 사진, 에세이, 연애, 심리테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신만의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모바일 스토리북 서비스다.

실력 있고, 참신한 신인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작가의 꿈을 키워나가는 3천 여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1만 5천 개의 작품을 선보였다.

네이버는 모바일 콘텐츠로서의 가능성에 주목하며, 내부 콘텐츠 평가와 독자 인기도를 반영하여 총 49명의 작품을 선발했다. 그 중 정감 있는 일러스트와 글로 솔직하게 자신만의 이야기를 풀어낸 ‘일러스트레이터 P씨의 실직 분투기’가 1등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외국어 학습, 결혼과 육아 이야기, 일러스트, 여행 에세이 등 다양한 분야의 풍성한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공모전에 선정된 포스트작가들에게 소정의 상금과 더불어 다양한 기회와 혜택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공모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네이버포스트는 정식 버전 출시 1달 여 만에 작가 수 1만 명을 돌파하면서 모바일 글쓰기의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네이버 한규흥 서비스2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작가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실력 있는 작가, 볼거리 가득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면서 더욱 즐거운 모바일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포스트는 내달 ‘2차 포스트 작가학교’를 열어 이병률 시인의 강의와 포스트작가 발표의 장을 마련해 포스트 작가 양성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