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하는 재정혁신타운’ 홈페이지 개설

‘국민과 함께하는 재정혁신타운’ 홈페이지 개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5.20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들이 직접 재정혁신이나 예산낭비 등 국가재정운용과 관련한 의견을 제안하고, 재정관련 정보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하는 재정혁신타운(www.budget.go.kr)’이 개설된다.

기획재정부는 국민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주요 예산사업도 소개하고, 예산편성, 예산집행 등 재정운용과정 및 재정관련 통계 등의 정보도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5월21일(수)부터 개설·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국민과 함께하는 재정혁신타운’을 운영함으로써 상시적으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의 투명성과 아울러 효과성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획재정부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획재정부는 ‘국민과 함께하는 재정혁신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5월26일(월)부터 약 한달 간 ‘2014 나라살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나라살림 아이디어 공모는 장애인, 저소득층 등 5개 수혜계층별 또는 보육·양육, 교육비 등 7개 생애주기별로 나누어 진행함으로써 각계각층의 국민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수혜계층별) 장애인, 저소득층, 중소기업, 소상공인, 농어업인
(생애주기별) 보육·양육, 교육비, 일자리, 주거지원, 문화, 의료비, 어르신

‘2014 나라살림 아이디어’ 공모작 중 우수작을 선정하여 전문가의 심층검토와 관계부처 협의 등을 거쳐 실질적인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소정의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제안자에게는 8월 중 개최예정인 ‘정책고객 간담회’ 등에 초청하여 재정당국과 직접 대화와 토론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