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연필, ‘동아와 함께 하는 동화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동아연필, ‘동아와 함께 하는 동화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5.13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연필,
‘동아와 함께 하는 동화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동아연필(주)(www.dongapen.com)이 5월 15일부터 한 달 간 자사의 양면사인펜 ‘마이칼라2’와 ‘파블색연필’을 사용해 그리는 ‘’토루’ 동화 일러스트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동아연필의 자체 캐릭터인 ‘토루’와 떠나는 꿈나라 여행이다. ‘토루’는 사람들을 잊어버린 꿈의 나라로 안내하며, 간직했던 소원을 이루도록 도와주는 토끼요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동아연필 ‘마이칼라2’와 ‘파블색연필’을 그리기 재료로 사용해 자신(혹은 어린이)이 ‘토루’와 함께 떠나는 꿈나라 이야기를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연필, 물감, 펜 등 다른 그리기 재료를 보조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작품에는 반드시 토루가 들어가야 하며 간단한 작품설명을 첨부해야 한다. 캐릭터 토루에 대한 설명은 동아연필 홈페이지의 캐릭터 설명을 참조하면 된다.

동아연필 양면사인펜 ‘마이칼라2’는 총 45색으로 육각형 세련된 디자인에 가는 촉과 굵은 촉으로 되어 있어 사용 편의성이 높다. 부드럽게 써지고 색상이 선명해 글씨는 물론 섬세한 그림을 그리기에도 적합하다.

우수한 품질의 전문가용 색연필인 ‘파블색연필’은 수채와 오일 2종이 있으며 각각 12색, 24색, 36색으로 구성된다. 고급 나무 재질을 사용해 잘 깍이면서도 잘 부러지지 않는다. 심은 부드럽고 오래가며 필기감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수채색연필은 색감이 화사하고 수채효과가 뛰어나며, 오일색연필은 색상이 밝고 진하다.

이번 공모전의 포스터 그림도 사실적인 묘사와 풍성한 색채 표현으로 어린이들의 동심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한 권사우 작가가 동아 마이칼라2와 파블색연필을 사용하여 그린 작품이다.

동아연필 측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동아연필의 캐릭터인 ‘토루’와 더욱 친숙해지고, ‘마이칼라2’와 ‘파블색연필’의 우수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총 300만원의 상금이 걸린 이번 공모전은 6월 15일 접수 마감하며, 6월 18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7월 중순 알파본점 내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동아연필 홈페이지(www.dongapen.com)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