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농심과 ‘에어라이더’ 제휴 프로모션 실시

넥슨, 농심과 ‘에어라이더’ 제휴 프로모션 실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1.1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농심(대표 손욱)과 제휴를 맺고 컵라면 ‘큰사발’ 구매고객 전원에게 인기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에어라이더(이하 에어라이더)’의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농심 큰사발 4종 (육개장, 튀김우동, 새우탕, 김치) 뚜껑에 적힌 행운 번호를 입력하면 미공개 에어모빌, 큰사발 전용 에어모빌, 페인트아이템, 1천 게임머니(루찌) 등의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게임 내 PPL(Product Placement)로도 적용됐다. 에어라이더 트랙과 시상대, 그리고 아이템큐브에 큰사발 이미지와 이벤트 내용이 노출되며, ‘큰사발 에어모빌’, ‘화이트버드-농심 에어모빌’ 등의 농심 전용 아이템도 출시됐다.

넥슨 신규사업팀의 이성학 팀장은 “게임은 TV나 라디오에 비해 참여자의 관여도가 크고, 참여자로부터 ‘재미’라는 긍정적인 감정을 유도한다는 점에서 효과적인 PPL매체로 부상하고 있다”며, “이벤트와 PPL이 함께 적용된 이번 제휴는 양사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