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전차종 적용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 휴대폰으로 확대

인피니티 전차종 적용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 휴대폰으로 확대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11.1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년 처음 소개되어, 국내 출시 모든 인피니티 모델에도 적용되어 있는 스크래치 쉴드 페인드(Scratch Shield Paint)가 휴대폰 표면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닛산은 NTT 도코모 사(NTT DoCoMo)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동경대학교, 어드밴스드 소프트 메터리얼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세계 최초의 자기 재생 도장 기술인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를 휴대폰에 표면에 적용하게 된다.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는 기존의 페인트보다 흠집에 강할 뿐만 아니라 이를 자동으로 복구하는 신기술이 적용된 최첨단 페인트다. 이는 차량 표면에 도장된 페인트의 ‘자기 재생(Self-healing)’ 기능으로 손톱자국이나 자동세차 기계를 이용하다 생긴 긁힘처럼 일상생활에서 생기는 자잘한 스크래치에 의해 차량 표면이 지저분해 지는 것을 감소시켜준다. 이 기술의 적용으로 운전자는 더 오랫동안 ‘새 차’와 같은 느낌을 유지할 수 있게 되며, 차량의 내구성도 향상된다.

NTT 도코모 사는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에 대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 향후 일본에서 생산되는 휴대폰에 적용함으로써 쉽게 상하는 휴대폰 표면을 더 오랫동안 새것처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닛산과 인피니티는 2004년부터 인피니티의 어라운드 뷰 모니터를 비롯, 자사의 차량에 적용되어 있는 지적 재산을 자동차 산업분야뿐 아니라 이외 다른 분야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연구와 테스트를 계속하며, 사회에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무형 자산의 활용에서 창출된 수익을 기술개발에 재투자함으로써 기술개발력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