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소아폐렴구균 5월 전면 무료접종 시행

강원도, 소아폐렴구균 5월 전면 무료접종 시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5.01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5월부터 ‘소아폐렴구균 예방접종 무료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무료접종은 국가예방접종대상 감염병에 소아폐렴구균이 포함됨에 따름이다. 폐렴구균 감염증은 소아에서 치명률이 높고, 소아 예방접종을 통해 노인 등 다른 연령대의 감염예방 효과가 있어 그간 세계보건기구 및 의학계에서 국가예방접종 도입을 권고해 왔다.

폐렴구균 접종을 위해서는 1회당 10만원이 훌쩍 넘는 접종비(12~15만원)가 무료로 전환돼 영유아 양육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이 크게 줄게 되었다(4회 접종 약 40-60만원). 무료접종대상은 2개월에서 5세미만(59개월)까지의 소아로 접종은 생후 2, 4, 6개월에 3회 기초접종 후 생후 12-15개월에 1회 추가접종을 하면 된다.

소아폐렴구균을 포함한 정기예방접종(13종)은 도내 보건소 및 150여개의 위탁의료기관에서 주소지에 상관없이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 또는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도 관계자는 보육시설 등 단체생활을 처음 접하는 영유아들이 감염병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연령별로 권장되는 예방접종을 일정에 따라 빠짐없이 받는 방법이 최선이며, 부모님들은 자녀들이 적기에 예방접종을 받도록 관리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