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급 기본서’ 체험단 모집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급 기본서’ 체험단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4.30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급 기본서’ 체험단 모집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급(5·6급) 기본서’ 출시를 기념하고, 교재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반영하기 위한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 모집 기간은 5월 14일(수)까지며, 선착순 1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에듀윌북 블로그(http://blog.naver.com/eduwill_book)와 이웃을 맺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급 기본서’ 체험단 모집 게시글에 신청이유와 교재 배송지 등 필수 정보를 비밀 덧글로 작성하면 된다. 체험단으로 선발되면 학습을 하면서 교재의 장단점 및 특징을 파악하는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에 출간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급 기본서’ 는 단순히 합격에만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역사 학습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앞으로 한국사를 꾸준히 공부하고 싶게 끔 흥미요소를 잘 살려 구성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국사 초급 기출문제 분석을 통한 시험 경향 및 초등과 중등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자격증 시험과 정규교육과정을 충분히 대비 할 수 있도록 했고, 사료, 도표, 지도, 사진 등 관련 자료를 풍부하게 수록해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한국사에 대한 이해도에 따라 2주, 4주, 6주 완성 플랜을 각각 제공해 체계적인 학습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따라서 초등학생들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급을 준비하면서 초등학교 한국사 과정은 물론 중학교 수준까지 어렵지 않게 선행학습을 할 수 있다. 최근 2017학년도 수능부터 한국사가 필수과목으로 지정되면서 한국사검정능력시험을 치르는 초등학생 응시자가 눈에 띄게 늘고 있는데 단순 암기 위주로 한국사를 학습하게 되면 자칫 한국사를 멀리하는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어 초기 학습방법과 교재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국사편찬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1~6급까지 있으며, 시험구분은 초급(5∼6급)과 중급(3~4급), 고급(1∼2급)으로 나뉜다.

학생들은 내신 및 수능에 도움을 받기 위해 그리고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들은 올바른 역사관 등 취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역량을 갖추기 위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경우가 최근 들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