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임산부 ‘숲태교’ 프로그램 접수

산림청, 임산부 ‘숲태교’ 프로그램 접수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4.30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은 임신부를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산림복지 서비스의 첫 단계인 ‘숲태교 프로그램’을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숲태교 프로그램은 산림치유 환경이 우수한 국립 치유의 숲(산음·장성·청태산 치유의 숲)에서 각각 진행된다. 숲에서 걷기, 바람과 물소리 듣기, 숲향기 맡기, 명상, 체조 등 자연 속에서 엄마와 태아가 교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여는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huyang@forest.go.kr)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5월 1일부터 가능하며, 회차별 30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산림청 산림휴양치유과(042-481-4213)로 문의

숲태교는 임신부가 태아의 건강 증진 등을 위하여 숲에서 명상, 산책 등 정서적·신체적 활동을 체험하는 태교 활동을 말한다. 국립산림과학원 연구결과에 따르면 숲태교는 우울감과 불안감을 감소시키고 모성 정체성과 자아 존중감을 증가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산림청 임상섭 산림휴양치유과장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저출산 시대에 행복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숲태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사랑하는 남편과 함께 가까운 자연 속으로 숲태교 여행을 떠나볼 것을 권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