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로지텍, ‘유로포트 2009’ 참가

싸이버로지텍, ‘유로포트 2009’ 참가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1.10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항만 물류 IT 전문기업인 싸이버로지텍(대표이사 최장림, www.cyberlogitec.com)이 지난11월 3일부터 4일간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개최된 ‘유로포트 2009(Europort 2009)’ 전시회에 참가해 유럽 시장에 자사의 해운항만 물류 IT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유로포트 2009’는 독일 SMM(International Shipping, Machinery, Marine Tech Show)과 더불어 유럽 내 선박·해운 관련 양대 전문 박람회이다.

싸이버로지텍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럽 시장에 자사의 솔루션을 적극 알리는 한편, 오랜 역사를 가진 기술 중심의 서유럽 조선 산업의 동향과 대규모 선주들의 구매패턴을 파악하여 향후 제품 영업 및 경영전략 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싸이버로지텍은 효율적인 선박 관리 및 안전한 선박 운항을 위한 제반 업무를 온라인화한 ‘오퍼스 베슬(OPUS VesselTM)’ 솔루션과 기존 ‘오퍼스 벌크(OPUS BulkTM)’에서 핵심경쟁력으로 발굴된 “이메일 자동분석” 기능을 특화시킨 ‘오퍼스 벌크 브로커 에디션(OPUS Bulk Broker EditionTM)’을 국제 무대에 선보였다.

사용자 친화적인 ‘오퍼스 베슬’은 선박 공무관리, 운항관리, 안전관리, 문서관리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박의 사무자동화를 통해 선박 정비 및 운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업무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시스템이다.

싸이버로지텍의 다년간 축적된 벌크 비즈니스에 대한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오퍼스 벌크 브로커 에디션(OPUS Bulk Broker EditionTM)’은 화주와 선사로부터 받는 다양한 패턴의 업무 이메일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DB로 관리하여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싸이버로지텍의 최장림 대표는 “조선·해운업계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싸이버로지텍의 뛰어난 해운·항만 물류 IT 기술력을 국제 무대에 알리고, 수주 확대를 위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닿는 대로 주요 조선?해운 전시회에 참가해 싸이버로지텍의 해운항만 물류 IT 솔루션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