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업계 최고의 전력 효율을 제공하는 신형 6코어 고성능 프로세서 출시

TI, 업계 최고의 전력 효율을 제공하는 신형 6코어 고성능 프로세서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1.1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 코리아 (대표이사 손영석, www.tikorea.co.kr)는 저전력 소모가 요구되는 프로세스-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하는 업계 최고 전력 효율의 6코어 DSP인 TMS320C6472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TI는 또한 C6472 디바이스 성능을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인 비용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멀티코어 프로세서 평가모듈(EVM)인 TMDXEVM6472를 349달러에 제공하고 있다.

C6472를 통해 TI는 와트 당 성능이 중요시 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디바이스를 완벽하게 최적화시킴으로써 전력 성능의 장벽을 허물었다. C6472 DSP는 최저 전력소모 특성과 함께 전체 3GHz 성능을 갖춘 최고 처리 성능의 멀티코어 DSP를 제공하여 3.7W 성능 및 0.15mW/MIPS를 달성했다. 전력 효율적인 이 제품은 많은 채널을 구동하면서 최대 성능 을 필요로 하고, 설계자가 첨단 기능에 접근할 수 있어야만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뿐만 아니라 C6472를 활용하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은 외부 메모리를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디바이스의 전력 프로파일 및 비용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이 디바이스는 하이엔드 산업, 테스트 및 측정, 통신, 의료 영상, 하이엔드 이미징 및 비디오, 블레이드 서버 등의 시장에 적합하다. TI는 평가모듈, 신뢰성 있는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및 서드파티 에코시스템 등 C6472에 대한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코드 작성 프로세스를 한층 더 간편화시키며, 멀티코어 디바이스에서 최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6472 DSP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6개의 고속 C64X+ DSP 코어는 500MHz, 625MHz, 700MHz에서 동작하면서 다른 C64X DSP 코어와 완벽하게 백워드 호환 가능
· 최대 4.2GHz/33600 MMAC 및 4.8MB 온칩 L1/L2 RAM.
· 0.15 mW/MIPS의 전력효율을 가진 3GHz의 성능으로 업계 최고 전력 효율 제공
· 최적화된 DSP 아키텍처를 통한 칩 내부 서브시스템의 성능을 극대화. 이 아키텍처는 C6472의 각 코어에 대한 전용 L1/L2 메모리뿐만 아니라 고효율의 유연한 DSP 코어간 통신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768KB 공유 L2 프로그램/데이터 메모리 및 공유 메모리 컨트롤러 제공
· 풍부한 디바이스 주변장치 제공: 기가비트 이더넷, 시리얼 RapidIO(SRIO), DDR2, TSIP(telecom serial interface port), HPI(host port interface), 유토피아, I2C(Inter-Integrated Circuit) Bus (I2C), GPIO(general purpose input/output)

C6472 개발자 네트워크

· 어댑티브 디지털 테크놀로지(Adaptive Digital): 필드에서 검증된 어댑티브 디지털의 DSP 알고리즘과 G.PAK™ 프레임워크를 이용하는 제조업체는 고집적 VoIP, AT&T-인증 G.168 에코제거 기능, 컨퍼런싱, 트랜스코딩 등의 애플리케이션 지원이 가능하다.

· ENEA: TI C6472를 위해 최적화된 멀티코어 지원으로, Enea OSEck? RTOS는 Enea LINX?의 확장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메시징 레이어에 보안IP/시그널링/NGN 미디어 네트워킹 프로토콜이 추가되었으며, 탁월한 신뢰성, 성능 및 타임-투-마켓 가속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해 준다. Enea dSPEED? 데이터 플레인 관리 프레임워크와 Enea Optima? 이클립스-기반 시스템 디버깅 툴은 시스템에 대한 포괄적인 원격 관리/모니터링 기능과 설계 랩에서 시스템 레벨의 시각화 기능을 지원한다.

· 래디시스(RadiSys): 래디시스 프로멘텀(Promemtum?) ATCA-9100-TI는 ATCA 미디어 프로세싱 블레이드로써 블레이드당 최대 20개의 6코어 TI C6472를 하우징할 수 있는 2개의 특화된 메자닌(mezzanine) 카드를 포함하고 있으며, IPTV, 모바일 비디오/TV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신 멀티코어 DSP 실리콘를 사용하여 최고 집적도의 미디어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 선댄스 멀티프로세서 테크놀로지(Sundance Multiprocessor Technologies Ltd): 선댄스의 EVP6472는 첨단 FPGA와 결합된 2개의 TI C6472 멀티코어 DSP를 지원하며,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및 디버깅을 위한 3L의 다이아몬드 RTOS와 TI의 CCS 툴에 의해 지원된다. EVP6472는 한정된 기간 동안 2,000달러에 제공될 예정이며, 2009년 12월에 선적될 예정이다.

· SURF: SURF는 TI의 C6472와 통합될 경우 선도적인 DSP 기반 비디오 및 음성 엔진을 제공함으로써 멀티스크린 트랜스코딩, 비디오 스트리밍, 하이스케일 컨퍼런싱, 풍부한 콘텐츠, 품질 향상 등의 기능을 갖춘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제조업체는 SURF의 포괄적인 툴 박스를 활용하여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대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풍부하게 하며 탁월한 QoE 달성 및 타임-투-마켓의 단축을 통해 창의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