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GLS, RFID/USN사업 확산 속도 낸다

CJ GLS, RFID/USN사업 확산 속도 낸다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11.1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물류산업의 혁명을 일으킬 RFID/USN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글로벌 물류 선도 기업 CJGLS(대표이사 민병규 www.cjgls.com)는 11월 10일 LS산전(대표이사 구자균 www.lsis.biz)과 ‘RFID/USN 사업협력 양해각서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조인으로 양사는 RFID/USN사업의 확산과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원활한 현장 적용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인프라 구축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물류RFID/USN 분야에서 선도적인 경험과 지식, 시스템 등의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는 CJ GLS와 RFID/USN 태그, 리더기 등의 하드웨어 생산 선두업체인 LS산전이 서로 협력을 한다는 점에서 국내 RFID/USN 사업 활성화에 강한 추진력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는 앞으로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여 3PL, 택배, 국제물류 등의 물류사업 및 유관산업에 RFID/USN을 확산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물류현장에 가격경쟁력이 있는 RFID/USN 인프라와 장치 등 하드웨어를 공동연구 개발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태그나 리더기 등의 가격을 낮추어 RFID/USN 기술 도입을 어렵게 했던 비용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물류현장에 최적화 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원스탑 솔루션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특히 양사는 고객사의 생산성 향상과 함께 제품이 분실될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상품추적 등의 업무 단축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 GLS 민병규 대표는 “RFID/USN 기술은 미래의 산업 환경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고객만족을 증대시킬 수 있는 차세대 물류기술로, CJ GLS가 집중 투자, 육성하여 물류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사업이다”고 말하고, “앞으로 CJ GLS와 LS산전의 지식과 기술을 융합해 국가 RFID/USN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고객사의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ONLY ONE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 CJ인재원에서 있었던 양해각서 조인식에는 CJ GLS 민병규 대표이사, LS산전 구자균 대표이사, 대구대학교 이윤덕 교수, RFID/USN협회 김신배 회장, 최성규 상근부회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