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국내전용 신한카드로 일본에서도 쓰세요”

신한카드, “국내전용 신한카드로 일본에서도 쓰세요”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4.2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의 가맹점 스티커가 일본 현지 가맹점에 붙는다.

신한카드는 일본 NTT DATA의 가맹점 네트워크에서 신한 국내전용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NTT DATA는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 대형 가맹점 그룹 1,300개(그룹 당 가맹점 수 1만 개 내외), 일반가맹점 70만 개의 네트워크를 보유, 일본 내 가맹점 수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이날 제휴 조인식은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 도쿄 NTT DATA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신한카드의 국내전용카드 고객(신용, 체크, 법인카드 포함)은 이르면 9월경부터 해외 브랜드 수수료(사용액의 약 1%) 부담 없이 일본 내 NTT DATA의 카드 결제 네트워크에 접속된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카드를 쓸 수 있다.

또 국내전용카드는 해외겸용카드에 비해 연회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주로 일본으로 여행, 출장 등을 가는 고객은 신한카드의 국내전용카드를 사용함으로써 비용을 조금이라도 더 줄일 수 있다. 단, 다른 해외겸용카드와 마찬가지로 해외이용수수료 0.18%는 부담해야 한다.

신한카드와 NTT DATA는 제휴 조인식에 이어 곧바로 전산개발 및 가맹점 제휴 서비스 개발을 시작하며, 향후 약 600만 명에 달하는 신한 국내전용카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한국의 대표 카드사와 일본 최대의 네트워크사 간의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통해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새로운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국내 카드사의 가맹점 스티커가 해외 가맹점에 최초로 부착되는데 그 주인공이 신한카드라는 것이 의미가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