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기업과 손잡고 청소년 발명가 양성

특허청, 기업과 손잡고 청소년 발명가 양성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4.21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는 미래 기술 가치를 창조할 발명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청소년 발명가 프로그램(YIP, Young Inventors Program)’의 참가자를 다음달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발명가 프로그램(YIP)은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위해 기업이 제시한 과제에 대한 청소년들의 창의적 발명 아이디어를 기업 및 변리기관의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특허 등 지식재산으로 창출되도록 지원해주는 청소년 발명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앱디스코, 크루셜텍, 포스코 등 신규 참여기업 3사를 비롯해 기존 참여기업인 금호전기, 녹십자, 르노삼성자동차, 모닝글로리,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위니아만도, KT 등 총 11개의 기업이 우수 발명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기부에 동참하며, YIP를 통해 기업의 사업영역에 청소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 대상은 중, 고등학교 재학생 및 청소년으로, 학생 2~3명과 지도교사 1명이 팀을 구성하여 신청해야 한다. 신청 접수는 5월 27일(화)까지 YIP 홈페이지(www.yipedu.net)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신청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7월 초 선발 결과를 발표하며 참여기업별 6팀 이내로 선발할 예정이다.

YIP에 선발된 학생들은 캠프교육, 기업견학교육, 찾아가는 특허컨설팅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아이디어를 개선하고, 아울러 창의력과 협동정신, 기업가정신 등의 역량을 키울 수 있으며, 최종 아이디어는 특허 등 지식재산권으로 출원될 예정이다.

특허청 권혁중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청소년 발명가프로그램(YIP) 참여 학생들이 문제해결능력, 창의성 등 잠재역량을 계발하여 창조경제를 이끌어 나갈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IP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yipedu.ne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발명진흥회 창의인재육성팀(02-3459-275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