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귀농,귀촌 체험학습팜스테이박람회’, 서울 코엑스에서 8월 개최

‘제13회 귀농,귀촌 체험학습팜스테이박람회’, 서울 코엑스에서 8월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4.21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귀농,귀촌 체험학습팜스테이박람회’,
서울 코엑스에서 8월 개최

‘제13회 귀농, 귀촌 체험학습팜스테이박람회’가 한국유기농업협회 주최 하에 8월 7일(목)부터 10일(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본 박람회는 농촌에서 새로운 삶을 계획 중인 귀농, 귀촌 희망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귀농·귀촌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 및 도, 농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지방자치단체 홍보관, 귀농 교육, 정부지원정책 홍보관, 귀농, 귀촌 정보관, 전원마을 홍보관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귀농, 귀촌 컨설팅, 농기자재 정보, 종묘 및 텃밭농사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특히, 팜스테이의 저변확대 및 여건 조성에도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이번 박람회는 “체험단 투어, 스토리가 있는 팜스테이 공모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비롯하여 전통테마마을, 녹색농촌체험마을, 교육농장, 각종 체험학습장, 학습기자재, 교구, 체험학습서, 프로그램 등 전국의 체험학습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관계자는 “귀농, 귀촌은 꿈이 아니라 현실이기 때문에 준비부터 실행, 정착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잘 알고 준비하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다”며 “본 박람회가 막연한 귀농, 귀촌이 아닌 새로운 경제 활동과 함께 지역 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2014’와 동시 개최되어 시너지 효과를 낼 전망이다.

‘제13회 귀농, 귀촌 체험학습팜스테이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공식홈페이지(www.organicshow.co.kr)를 참조하거나 전시사무국(T: 02-557-6776)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참관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사전등록을 하면 동시 개최되는 행사를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