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택식물원, 봄꽃페스티발 개최

한택식물원, 봄꽃페스티발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4.17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택식물원, 봄꽃페스티발 개최

2014년 4월 19일부터 5월 11일까지 한택식물원에서 ‘봄꽃페스티발2014’가 열린다.

20만평의 규모에 서른 여섯 개의 테마가 있는 정원으로 구성된 한택식물원은 자생 및 외래식물 총 9,700여종의 식물이 생태환경 그대로 식재되어 있어 계절별로 테마별로 식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봄꽃페스티발에서는 우리 식물자원의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으며, 기존의 소비적이고 인위적인 축제가 아닌 지속가능하고 자연스러운 식물원만의 꽃축제를 만날 수 있다.

한택식물원의 가장 큰 특징은 언제 방문하더라도 개성만점의 식물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36개 테마정원은 계절별, 테마별로 조성되어 있다. 4월 15일부터 30일까지는 튤립과 수선화, 산괴불주머니, 산벚나무가 제 멋을 내고, 5월 1일부터 15일까지는 모란, 분꽃나무, 붓꽃들이 5월 16일부터 30일까지는 꽃창포, 작약, 매발톱 등이 한창으로 언제 오더라도 봄꽃들을 만끽할 수 있다. 금낭화, 매발톱, 할미꽃, 앵초, 홀아비꽃대 등의 우리나라 야생화들을 비롯해 어린왕자 소설로 유명한 바오밥나무로 유명한 호주온실을 비롯해 남아공, 중남미 지역의 독특한 식물도 만날 수 있다.

봄꽃페스티발은 꽃을 보는데 그치지 않고 자연과 생태를 배울 수 있는 교육 및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주말 나들이를 준비한다면 가족이 함께 배우고 화목을 다질 수 있는 가족생태체험여행이 제격인데 4월 ‘우리나라 야생화여행’, 5월 ‘산나물여행’은 숲해설가로부터 해설을 듣고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 참가신청 http://www.hantaek.co.kr/education/family/program.php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인 러닝맨-가든미션(Garden Mission)은 식물원의 식물을 재미있는 미션으로 배워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식물스템프 찾기, QR코드 보물찾기, 포토미션 등에 참여하고 상품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 멸종위기야생식물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자 멸종위기식물 알기 이벤트가 펼쳐지는데 환경부지정 멸종위기식물 미선나무, 나도승마, 대청부채 찾기, 4행시 짓기 등의 이벤트에 참여하면 멸종위기식물 나무팬던트를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식물을 또다른 감성으로 만날 수 있는 세밀화전시회 ‘Black & White'가 5월 1일부터 한택식물원 전시실에서 열린다. 신나는 체험나라에는 토피어리, 허브비누, 허브양초, 방향제, 머그컵 등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으며, 나만의 분경만들기 체험 및 컨테스트도 열린다.

입장료는 어른 8,500원, 어린이 5,0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택식물원 홈페이지(http://www.hantaek.co.kr)나 전화(031-333-3558)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