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시티 청산도, ‘슬로길, 안심하고 걸으세요’

슬로시티 청산도, ‘슬로길, 안심하고 걸으세요’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4.09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시티 청산도, ‘슬로길, 안심하고 걸으세요’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하늘도 산도 바다도 모두 푸르러 청산이라 불리는 청산도에는 살랑살랑 불어오는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많은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슬로시티 청산도에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2014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가 한창 진행중이다. 매년 봄 4월 한 달 간 노란 유채와 푸른 청보리 물결이 넘실대는 아름다운 섬 청산도를 배경으로 열리는 최장기간 축제이자 전국 최초의 걷기 축제로 유명하다.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는 세계슬로길 제1호로 지정된 청산도 슬로길(11코스, 42.195km)에서 펼쳐진다. ‘걷기’를 테마로 하는 축제이니 만큼 대표프로그램으로 청산도 슬로길을 느리게, 웃으며 완보하는 ‘청.산.완.보’와 ‘청산도 자연사랑’, ‘구들장논 보전’에 참여하며 걷는 ‘청.산.족.보’를 진행중이다.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며 청산도 슬로길을 느리게 걷다보면 어느새 자연의 시간에 녹아들고 몸과 마음이 편안해진다. 이처럼 관광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청산도 슬로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것은 슬로길 지킴이 역할을 자청하고 나선 전남완도경찰서 청산파출소에 근무하는 경찰관들의 노력 덕분이다.

현재 청산파출소에는 총 5명의 경찰관이 가족같이 근무하며 청산도를 든든하게 지키고 있으며 특별히 축제 기간에는 의경 4명이 지원근무를 나와 더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축제 준비를 해왔다.

청산파출소에서는 가장 많은 방문객들이 청산도를 찾는 ‘2014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를 대비하여 관광객들이 슬로길을 안전하게 걸을 수 있도록 만반의 태세를 갖췄으며 슬로길 안전 정비는 물론 정기적으로 순찰을 돌며 관광객들의 안전한 여행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청산파출소 전갑현 소장은 “관광객들의 안전한 슬로길 여행을 책임지고 다시 찾고 싶은 청산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안심하시고 청산을 찾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4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에는 걷기프로그램 이외에도 슬로길을 걸으며 서편제길에서 재연되는 영화 서편제 재연, 하늘과 바다의 아득한 경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버스킹팀의 흥겨운 공연을 감상할 수 있으며, 청산도의 신선한 특산물 경매, 슬로길 중간에 등장하는 깜짝 친구들과 즐거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축제홈페이지(www.slowcitywando.com), 블로그(www.slowcitycheongsando.co.kr), 페이스북(www.facebook.com/cheongsando)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축제 종합상황실(061-550-5555 / 061-554-241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