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여러분도 초등교사가 될 수 있어요’ 출간

좋은땅출판사, ‘여러분도 초등교사가 될 수 있어요’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4.08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땅출판사, ‘여러분도 초등교사가 될 수 있어요’ 출간

최근 진로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중, 고등학생에게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는 책이 많이 출판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초등학교 교사’는 중, 고등학생들에게 인기 직업이다. 항상 장래희망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면 상위권에 속해 있는 직업이 바로 ‘초등학교 교사’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초등학교 교사를 꿈꾸는 중, 고등학생들을 위해 이 직업에 대해서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한 책은 찾아보기가 어렵다.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 현재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인 김민오 저자가 교육대학교 생활 4년, 초등학교 교사 생활 7년차의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도 초등교사가 될 수 있어요!’(좋은땅 펴냄)를 출간하였다.

이 책은 초등학교 교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초등학교 교사로서의 자격, 방법, 태도 등의 전반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으며, 구체적으로 초등학교 교사가 되기 위해선 어떤 과정과 자격이 필요한지, 초등학교 교사의 삶과 자기계발의 모습은 어떠한지, 초등학교 교사에게 요구되는 능력과 태도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중고등학생의 눈높이에서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또한 초등학교 교사가 되는 방법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교육대학교 학생의 생활 모습, 임용경쟁시험 준비 방법, 초등학교 교사의 학습지도, 생활지도, 전문성 신장 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도 포함되어 있어 초등학교 교사를 꿈꾸는 중고등학생뿐만 아니라 현재 교육대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에게도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김민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초등학교 교사라는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자신이 초등학교 교사를 하고자 결정한 선택이 과연 알맞은가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하며 “교직에 대학 배경 지식을 넓히고, 임용경쟁시험에서 교직 논술과 면접 점수를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러분도 초등교사가 될 수 있어요!’는 인터넷 서점 예스24, 교보문고, 인터파크 도서, 반디앤루니스, 알라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