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지수연동예금 신상품 출시

씨티은행 지수연동예금 신상품 출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11.0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 www.citibank.co.kr)은 11월 19일까지 한시적으로 ‘투모로우 코리아 지수연동예금 1호’, ‘한중 익스플로러 지수연동예금 5호’를 판매한다. 지수연동예금은 그 예금 이자의 전부 또는 일부가 시장 지수의 변동에 연결되어 있는 정기 예금으로 만기 시 원금보장을 추구하는 고객이나, 일반 정기예금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에게는 적합한 상품이다.

‘투모로우 코리아 지수연동예금 1호’는 최고 연 18.72%(세전)까지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한국의 ‘코스피(KOSPI) 200’ 지수에 연동되는 1년 6개월 만기의 상품이다. '투모로우 코리아 지수연동예금 1호는 관찰기간 중 코스피200 지수가 (장중지수 포함) 기준지수대비 40%이상 상승하면 연 6.02%(세전)의 수익율이 확정되며, 기준지수대비 40%이상 상승한 적이 없는 경우에는 지수상승율에 따라 최저 연 0%부터 최고 연18.72% 까지 수익율을 기대할 수 있다.

‘한중 익스플로러 지수연동예금 5호’는 최고 연 18.05 %(세전)까지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한국의 ‘코스피(KOSPI) 200 지수’와 중국의 ‘항셍지수(HSCEI)’에 연동되는 1년 6개월 만기의 상품이다. ‘한중 익스플로러 지수연동예금 5호’는 동일한 날짜에 두 개 지수의 종가가 각각 기준지수대비 30% 이상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연 6.35%(세전)의 수익율이 확정되며, 기준지수대비 30%이상 상승한 적이 없는 경우 지수상승율에 따라 최저 연 0%부터 최고 연18.05%까지 수익율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지수연동 예금은 가입액 범위 내에서 만기가 1년 이상인 연 6.0%(세전)의 양도성예금증서(CD)와 연 5.8 %(세전)의 정기예금에 가입할 수 있어, 일반 정기예금의 단독 가입 시 제공되는 영업점장 전결금리보다 높은 교차가입 특별금리로 정기예금이나 양도성예금증서를 가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므로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금융시장 변동성이 커지고, 각종 펀드상품의 수익이 저조하여 마이너스를 기록중인 상품이 많은 상황에서, 원금은 100% 보장되면서 고수익을 노리는 지수연동예금(ELD)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지수연동예금은 해당지수가 하락할 지라도 만기시 원금 보장이 되는 상품이며 또한 중도해지 하지 않는 한 원금손실의 위험 없이 다양한 기초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