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림은 행복이다’, ‘2014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 힘찬 시작 알려

‘느림은 행복이다’, ‘2014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 힘찬 시작 알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4.02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느림은 행복이다’,
‘2014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 힘찬 시작 알려

지난 1일,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느리게 걸으며 삶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청산도에서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2014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가 시작되었다.

축제 개막을 기념하여 완도군 이준수 부군수, 안봉일 청산면장을 비롯한 행정 담당자와 주민들이 모여 관광객들을 환영하는 풍물공연과 마을 깃발퍼레이드를 진행하며 축제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

올해로 6회째 축제를 맞이한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는 매년 4월 한 달 간 노란 유채와 푸른 청보리 물결이 넘실대는 아름다운 섬 청산도를 배경으로 열리는 최장기간 축제이자 전국 최초의 걷기 축제로 유명하다.

‘느림은 행복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슬로길 제1호로 지정된 청산도 슬로길(11코스, 42.195km)에서 펼쳐지는 2014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에는 청산도의 매력을 듬뿍담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슬로길을 느리게, 웃으며 걷는 청.산.완.보와 함께 올해는 관광객이 보다 청산도를 가치있게 걸을 수 있도록 기념품 패키지와 함께 ‘청산도 자연사랑’, ‘청산도 구들장논 보전’에 참여할 수 있는 청.산.족.보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또한 서편제 재연, 느림 콘서트 등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청산도를 대표하는 서편제길에서 열리는 ‘서편제 어울림 한마당’, 방문객과 소통하는 버스킹 공연 ‘청산도는 무대다’,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청산사진전시회’, 온라인(페이스북)에 있는 나의 이름이 ‘청산愛나무’에 새겨지는 온오프라인 연계이벤트 등 예년에 비해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 전시프로그램, 홍보이벤트를 마련하였다.

축제 분위기가 무르익어갈 4월 12일에는 ‘제1회 슬로시티 청산도 어워드’가 열리며 국민배우 손현주 씨를 비롯한 초청인사들의 느림메시지 전달식과 느림의 종 타종식 후 방문객들과 함께 슬로길 걷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완도읍 해변공원 엑스포벨트에서는 ‘바다속 인류의 미래, 해조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세계 최초로 완도 국제해조류박람회(4.11~5.11)가 개최됨에 따라 예년에 비해 많은 관광객이 완도와 청산도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슬로우걷기축제 또한 예년보다 풍성한 축제가 될 전망이다.

자연의 시간에 몸을 맞춰 걷는 2014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에 관한 문의는 홈페이지 2014청산도슬로우걷기축제(www.slowcitywando.com), 블로그(www.slowcitycheongsando.co.kr), 페이스북(www.facebook.com/cheongsando), 축제 종합상황실(061-550-5555 / 061-554-241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