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제59기‘기초논술지도사’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한우리, 제59기‘기초논술지도사’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4.02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학년도 대입에서 전체 대학의 64%가 수시전형을 운용해 대입논술이 더욱 강조되는 것은 물론 초, 중, 고 상시평가에서 서술형, 논술형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전문 논술지도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24년 전통 사단법인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이 논술 지도에 필요한 소양과 능력을 키워 주기 위한 ‘제59기 기초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한우리의 ‘기초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은 초, 중, 고 학생을 지도할 논술교사로서의 기초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독서감상문 및 논술문 쓰기와 같은 글쓰기를 포함한 논술지도 및 첨삭지도 연습을 기본으로, 문학 및 비문학을 고루 다루며 글에 대한 분석능력을 기른다. 또한 현 교과과정에서 떠오르는 통합교과 논술지도법까지 포함해 논술지도에 대한 실효성을 한층 높였다.

기초논술지도사는 초, 중, 고등학생의 자녀, 방과 후 교실, 지역 아카데미 등 가정 및 관련 교육 단체에서 논술지도를 원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한우리강남교육원에서 4월 7일부터 약 4개월 간 16회의 출석 교육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한우리캠퍼스(www.hanuricampus.com)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수강료는 36만원으로 수업료와 등록비를 모두 포함한다. 개인별 첨삭지도 4회 실시 및 교육기간 종료 후 한 달간 온라인 재수강 혜택 등도 주어진다. 출석 및 과제물 제출, 개인평가 기준을 넘을 시 종강 후 수료증이 제공되며, 자격증은 수료증 취득자에 한해 ‘논술지도사 2급’이 발급된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 초경화 원장은 “대입논술뿐만 아니라 현 교과과정에서도 서술형평가가 강조됨에 따라 글쓰기와 논술을 기본으로 생각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늘고 있다”라며, “글쓰기, 논술에 대한 기초개념과 체계적인 지도법을 습득한 한우리 기초논술지도사를 통해 자녀 논술지도의 막막함을 해결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