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자원봉사센터, 4기 가족봉사단 발대식 및 감자심기 봉사활동 실시

안산시자원봉사센터, 4기 가족봉사단 발대식 및 감자심기 봉사활동 실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4.0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자원봉사센터,
4기 가족봉사단 발대식 및 감자심기 봉사활동 실시

안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가족봉사단을 모집했으며 총 27가족 103명이 신청,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관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바쁜 일정에도 김철민 안산시장이 참여했으며 “마음을 여는 가족봉사단들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안산시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은 1년 동안 가족들과 함께 소외된 이웃과 지역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가족 상호간 이해와 배려, 사랑을 느끼며 사회적 능력 향상과 지역사회 주인으로서의 역할을 해나간다.

시설이나 기관에 방문하여 말벗봉사, 재능봉사, 그리고 외부활동 지원을 하며, 주말농장에는 감자와 채소를 심어 안산관내 시설이나 기관에 제공할 계획이며, 다문화가족지원 및 봉사활동, 환경정화, 농촌일손돕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3월 30일에는 가족봉사단 60여명이 참석하여 신길동 텃밭에 자갈을 골라내고 고랑을 만들고 퇴비를 옮겨 감자를 심었으며 땀방울을 흘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안산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가족간에 서로 대화할 시간도 없이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가족이 함께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가족봉사단이야말로 이 사회에 꼭 필요한 단체라 생각된다. 건전한 가족문화형성과 이웃사랑, 부모공경뿐만 아니라 자녀의 바른 인성교육에도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