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 제13회 국제지구사랑 작품공모전 개최

환경실천연합회, 제13회 국제지구사랑 작품공모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31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실천연합회, 제13회 국제지구사랑 작품공모전 개최

(사)환경실천연합회(International Environment Action Association(IEAA), 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는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제13회 국제 지구사랑 작품공모전(이하 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 2002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제13회 째를 맞는 작품공모전은 연령, 계층,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국제적인 환경 프로그램으로 지구촌 환경문제에 관심을 유도하고 환경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작품공모전은 글짓기/시/표어의 문예 분야, 포스터/회화의 미술 분야, 사진/UCC동영상의 미디어 분야 총 3개 분야 7개 부문의 작품을 오는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환실련 홈페이지(www.ecolink.or.kr)를 통해 참가신청 및 작품접수를 받는다.

지난대회를 기준으로 최고 1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는 대상을 비롯하여 국회의장 상, 환경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시/도 교육감상 등 500여개 이상의 우수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6월 5일(목, 환경의 날)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한국수자원공사 수도권통합운영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를 주최하는 환실련 이경율 회장은 “지구온난화의 가속화로 집중호우, 폭설 등 기상이변 현상이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나빠지는 대기환경도 우리는 피부로 느끼고 있다.”며, “환경과 인간의 공존을 위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고 지구사랑 실천이 충분히 표현될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로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환경사랑 실천을 촉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작품공모전에서 수상된 작품들은 이후 작품전시회 및 모음집 발간을 통해 환경보존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전 세계인의 환경보호의식을 구축하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