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공해를 아시나요?”빛공해 사진, UCC 공모전

“빛공해를 아시나요?”빛공해 사진, UCC 공모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24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조명박물관과 공동으로 ‘빛공해 사진, UCC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2번째를 맞는 공모전은 인공조명이 만들어 낸 좋은 빛의 소중함과 나쁜 빛으로 생태계의 교란시키는 빛이 무엇인지를 바르게 알려 빛공해를 줄이고 감성적인 좋은 빛 환경 조성을 시민과 함께하고자 진행된다.

공모전에는 빛공해에 관심 많은 내, 외국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어린이,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공해의 빛’, ‘생명의 빛’ 2개이고, 사진과 UCC 2개 부문으로 나눠 5.19(월)까지 접수한다.
-공해의 빛이란 잘못된 인공조명으로 필요이상의 빛으로 인간과 자연생태계에 심각하게 피해를 받는 사례
-생명의 빛이란 자연과 친숙하게 기능적이고 조화롭게 사용되어 인간생활과 자연환경과 어우러지게하고 감성을 주는 사례

시상으로는 어린이, 청소년부 35명 입상자에게 서울시장상, 일반부 35명에게는 조명박물관장상이 수여 될 예정이다.

양용택 서울시 공공디자인과장은 “빛공해 사진, UCC 공모전을 통해 좋은 빛, 해로운 빛이 사람과 자연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서울의 밤 환경을 빛공해 없이 안전하고 감성있는 빛환경 조성으로 품격 높은 서울의 밤을 만들어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