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만의 침묵을 깨고, 2014년 관객들에게 던지는 뜨거운 질문 '시선'

19년 만의 침묵을 깨고, 2014년 관객들에게 던지는 뜨거운 질문 '시선'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19 18: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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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사의 기로에 선 9인의 한국인, 지킬 것인가! 버릴 것인가!’

2014년 4월 17일,
충격의 피랍 사건 속 숨겨진 드라마가 공개된다!

데뷔 40주년, 19년 만에 영화 <시선>으로 돌아온 이장호 감독은, 사회성 짙은 문제작들과 한국 리얼리즘 영화의 대표작들을 연출한 한국영화계의 손꼽히는 거장 감독 중 한 명이다. 1987년 <나그네는 길에서도 쉬지 않는다>로 베를린 국제영화제 칼리가리상을 수상한 이장호 감독은, 1974년 데뷔작 <별들의 고향>으로 대종상 영화제 신인감독상, <바람불어 좋은 날><낮은 데로 임하소서> 등의 작품으로 대종상 영화제 감독상과 백상예술대상 작품상 등 국내 외 유수 영화제에서 인정받은 명실공히 80년대 한국영화계 최고의 감독. 그가 1995년 <천재선언> 이후 19년 만의 신작 <시선>으로 20번째 연출 작을 완성했다.

이번에 공개 된 영화 <시선>의 포스터와 예고편 속에는 이장호 감독의 녹록지 않은 연출 내공과 노장 감독 만이 지닐 수 있는 종교적, 사회적 시선, 그리고 삶의 관록이 묻어난다.

해외 여행 중 피랍된 9인의 한국인, 생사의 기로에 선 그들의 갈등과 충격의 상황을 리얼하게 그려낸 영화 <시선>은, 한국 리얼리즘 영화의 초석을 닦은 감독답게 이장호 특유의 현실성 짙은 연출력과 섬세한 심리묘사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또한, 뜨거운 무더위 속에 캄보디아 올 로케이션 촬영으로 완성해 낸 생생한 현장감과 연기인생 32년 관록의 연기파 배우 오광록의 연기 내공이 고스란히 녹아 들며 생생하고 긴박했던 피랍의 현장을 구현해 냈다.

데뷔 40주년, 19년 만에 영화 <시선>으로 돌아온 이장호 감독은, 사회성 짙은 문제작들과 한국 리얼리즘 영화의 대표작들을 연출한 한국영화계의 손꼽히는 거장 감독 중 한 명이다. 1987년 <나그네는 길에서도 쉬지 않는다>로 베를린 국제영화제 칼리가리상을 수상한 이장호 감독은, 1974년 데뷔작 <별들의 고향>으로 대종상 영화제 신인감독상, <바람불어 좋은 날><낮은 데로 임하소서> 등의 작품으로 대종상 영화제 감독상과 백상예술대상 작품상 등 국내 외 유수 영화제에서 인정받은 명실공히 80년대 한국영화계 최고의 감독. 그가 1995년 <천재선언> 이후 19년 만의 신작 <시선>으로 20번째 연출 작을 완성했다.

이번에 공개 된 영화 <시선>의 포스터와 예고편 속에는 이장호 감독의 녹록지 않은 연출 내공과 노장 감독 만이 지닐 수 있는 종교적, 사회적 시선, 그리고 삶의 관록이 묻어난다.

해외 여행 중 피랍된 9인의 한국인, 생사의 기로에 선 그들의 갈등과 충격의 상황을 리얼하게 그려낸 영화 <시선>은, 한국 리얼리즘 영화의 초석을 닦은 감독답게 이장호 특유의 현실성 짙은 연출력과 섬세한 심리묘사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또한, 뜨거운 무더위 속에 캄보디아 올 로케이션 촬영으로 완성해 낸 생생한 현장감과 연기인생 32년 관록의 연기파 배우 오광록의 연기 내공이 고스란히 녹아 들며 생생하고 긴박했던 피랍의 현장을 구현해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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