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 쉽고 맛있는 한국대표 음식 ‘떡볶이’가 1위!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만들기 쉽고 맛있는 한국대표 음식 ‘떡볶이’가 1위!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19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떡잎마을 방범대 출동!

지난 17일부터, 포털 사이트 네이트(www.nate.com)에서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의 볶음국수처럼, 만들기 쉽고 맛있는 한국 대표음식을 뽑는 이색 설문조사가 진행되었다. 김밥, 떡볶이, 순대, 어묵탕 등 친근한 음식들 가운데 떡볶이가 48%의 높은 지지율과 함께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김밥 24%, 순대 10%, 어묵탕 19%의 지지를 얻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하며 한국의 대표음식으로 뽑힌 떡볶이는 라볶이, 치즈 떡볶이, 짜장볶이 등 다양한 맛과 재료들로 새로운 변신을 거듭해온 매력적인 메뉴. 특히, 젊은이들의 입맛을 잡기 위한 카페 같은 인테리어부터 프랜차이즈업체까지 생기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길거리 음식으로 재조명되는 등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함께 후보에 오른 김밥, 순대 등과도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떡볶이에 대해 “만장일치 떡볶이가 아닐까?”(신**), ”떡볶이가 진리~쫄깃한 떡에 매콤소스로 맛을 낸 한국 대표 음식!”(손**), ”당근 떡볶이!”(조**) 등 뜨거운 반응이 끊이지 않았다. 떡볶이를 비롯, 남녀소도 누구나 좋아하는 서민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짱구와 친구들이 필사적으로 지키려 하는 ‘볶음국수’를 선보이는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엄청 맛있어! B급 음식 서바이벌!>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지난 2009년 첫 선을 보인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태풍을 부르는 노래하는 엉덩이 폭탄!> 이후 매년 4월 흥행 애니메이션의 선두주자로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는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이번 작품에서는 별 다섯 개짜리 요리만을 사랑하고 서민들의 음식을 모두 없애려 하는 ‘A급 요리기구’로부터 전설의 볶음국수 소스와 동네 맛집들을 지키기 위한 떡잎마을 방범대 친구들 좌충우돌 먹방어드벤처를 그려 4월 애니메이션 중 가장 돋보이는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이색 설문으로 관객의 기대감을 한층 더 높인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엄청 맛있어! B급 음식 서바이벌!>은 4월 3일 개봉해 짱구와 친구들의 군침도는 모험을 선보일 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