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챔피언 대회’ 접수 시작

14년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챔피언 대회’ 접수 시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1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경제의 주역이 될 초,중,고 학생들의 창의력과 도전정신 등 핵심역량을 키우기 위한 창의력 대회가 열린다.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하여 특허청과 삼성전자가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14년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이하 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초,중,고(청소년 포함) 학생 5~7명이 팀을 이뤄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도전 정신,협동심,공동체 의식,의사소통능력 등 창의적 리더십을 계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며,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목)부터 4월 30일(수)까지 한국발명진흥회(주관기관) 홈페이지(www.koscc.net)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서류심사, 시,도 예선대회, 전국 본선대회 순으로 진행되는 본 대회는, 단계별로 주어지는 표현과제, 제작과제, 즉석과제를 해결하며 최종 3차 본선 대회까지 진행된다. 서면심사에서는 초,중,고 급별로 주어진 표현과제에 대한 문제해결 계획서를 평가하고, 시,도 예선대회에서는 표현과제와 즉석과제를 심사한다. 본선대회에서는 제작과제를 포함한 3개 과제에 대해 창의성,팀워크,표현력 등의 기준으로 평가한다.

서면심사를 통과한 예선대회 참가대상 팀은 5월 9일(금)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예선대회는 6월 14일(토) 전국 16개 시,도별로 열릴 예정이다.

전국 본선대회는 7월 24일(목)~26일(토) 2박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청소년발명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발명 아이디어 전시 및 발명체험 프로그램 등을 함께 구성하여 학생과 학부모, 지도교사가 즐길 수 있는 발명축제의 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본선대회 시상팀은 대상 3팀, 금상 3팀, 은상 6팀, 동상 9팀 등 총 100팀이며, 대상에게는 해외 연수 기회도 제공된다.

특허청 권혁중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이번 대회가 주어진 과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에서 창의성과 협동심 등 학생들의 잠재된 역량을 일깨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홈페이지(www.koscc.net)를 통해 알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발명진흥회(02-3459-274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