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포르테 쿱 레이싱카로 미국 레이싱 대회 참가한다
기아차, 포르테 쿱 레이싱카로 미국 레이싱 대회 참가한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11.0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디자인 아이콘 포르테 쿱(Forte Koup)이 북미시장에서 레이싱 무대에 전격 데뷔한다.

기아자동차는 3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튜닝 및 애프터 마켓 전시회 ‘2009 씨마쇼(2009 SEMA Show)’에 포르테 쿱 레이싱카를 전시하고 ‘2010 GRAND-AM 레이싱 대회(Grand-Am KONI Sport Car Challenge)’에 참가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아차는 모터스포츠 진출을 위해 전문 레이싱팀인 ‘키네틱 모터스포츠(Kinetic Motorsports)’와 전속 계약을 맺고 포르테 쿱 레이싱카 2대를 후원한다.

포르테 쿱은 오는 2010년 Grand-AM 레이싱 대회에 참가해, 양산 모델이 참가하는 스트리트 튜너(Street Tuner, ST) 부문에 출전해 세계 명차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포르테 쿱 레이싱카는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자동차 경주에 보다 적합하게 차체와 서스펜션을 조정하여 급선회 시 안정성을 향상시켰으며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와 타이어를 장착해 제동성능을 높이는 등 서킷 주행을 위한 최적의 조건으로 개조된 모델이다.

기아차는 2010 Grand-AM 레이싱 대회에 참가해 포르테 쿱의 세련된 디자인과 고성능을 알리는 것은 물론 주요 오토쇼에 포르테 쿱 레이싱카를 전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를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마이클 스프라그(Michael Sprague) 기아차 미국법인(KMA) 마케팅담당 부사장은 “포르테 쿱은 활기차고 역동적인 기아차 이미지를 가장 잘 표현한 차”라며 “이번 포르테 쿱의 모터스포츠 진출로 역동적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북미시장에 더욱 강하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천 만 명의 두터운 마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북미 최대의 레이싱 대회 중 하나인 GRAND-AM 레이싱 대회(Grand-Am KONI Sport Car Challenge)는 매년 10여 개의 도시에서 경기가 개최되고 있으며, BMW, 포르쉐, 포드, 아우디, 혼다 등 세계 유수의 자동차 브랜드들이 참가하고, 경기가 TV 생중계 되는 등 막대한 영향력을 갖고 있는 대회다.

한편, 기아차는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튜닝 및 애프터 마켓 전시회 ‘2009 씨마쇼 (2009 SEMA Show; Specialty Equipment Market Association Show)’에 330㎡ (약 100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포르테 쿱 레이싱카와 포르테, 쏘울 등 총 5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최다매물 보유, 고잔동, 사동, 원곡동 신축빌라
실비보험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보험 [클릭] 실비보험비교사이트 운전자보험치아보험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
다이렉트암보험암보험비갱신형- 국내 주요 보험사의 암보험을 한눈에 쫙~ 암보험비교사이트 아파도 다쳐도 보상받는 실비보험~보험사별로 비교가입해야~ 의료실비보험료계산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