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제2회 지식재산 교육경연대회’ 개최

특허청 ‘제2회 지식재산 교육경연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17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은 오는 4월 10일(목)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제2회 지식재산 교육 경연대회’(이하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를 통해 기존 지식재산 강사들의 강의 역량을 제고하고 신규 강사를 발굴하여 교육 수요가 많은 대학과 관련 기관에서 특허 등 지식재산을 교육시킬 예정이다. 이로써 창의적인 지식재산 인재를 양성하고 지식재산 저변 확대에 이바지할 예정이며, 우수한 지식재산 교수기법을 나누는 공유의 장으로써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본 대회는 일반인과 특허청 직원으로 나뉘어 개최되며, 경연 분야는 지재권 법·제도, 발명교육, 기술경영, 연구윤리, 지식재산과 연구(예 로봇과 지식재산) 등의 세부 분야로 나누어 실시된다. 수상자로 선정되면 ‘지식재산 전문 교수요원으로 등록되어 ‘국가 지식재산 교육발전협의회’ 회원기관의 교육과정 강사로 전국에서 지식재산과 발명에 대한 전파자로 활동하게 된다.

변훈석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 겸 국가 지식재산 교육발전협의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식재산 분야의 새로운 강사들이 많이 발굴되고, 우수한 교수 기법이 공유되기를 바란다”면서, “지식재산 교육의 질이 한 단계 향상되고, 창의적인 지식재산 인재 양성에 이바지 하는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본 대회는 3월 28일(금)까지 접수를 받아 4월 2~3일 예선전을 거쳐 4월 10일(목), 1시부터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 및 문의사항은 아래로 연락 하면 된다.

-접수처 : 한국발명진흥회 교육기획팀(khs3044@kipa.org, 02-3459-2775)
- 문의 :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교육기획과 이현동 사무관 (042-601-43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