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와 현대가 만나 탄생한 ‘창세기룩’! '노아'

고대와 현대가 만나 탄생한 ‘창세기룩’! '노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14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의 무게감과 깊이를 소재로 표현하다!

‘방주’ 세트, 동물 모형에 이어 의상까지 직접 제작하다!

영화 <노아>는 세상을 집어삼킬 대홍수로부터 생명을 지키기 위한 ‘노아’의 드라마틱한 삶을 스크린에 펼친 작품이다. 특히 지난 언론시사 이후 영화 속 직접 제작한 ‘방주’ 세트와 동물 모형, 대홍수 장면이 화려한 볼거리로 호평을 받은 가운데, 의상 부분에서도 그 어디에도 없던 ‘창세기룩’을 탄생시켜 눈길을 끌고 있다.

<노아>의 의상은 역사적 자료가 없는 상태에서 새롭게 만들어 내야 하는 것이었다. 제작진은 고대 문화 고증 자료와 현대의 아웃도어 장비들을 접목시켜 일명 ‘창세기룩’을 탄생시켰다. 영화가 가지고 있는 무게감과 깊이를 의상 소재의 질감을 통해 표현하기 위해 직물 아티스트까지 영입하며 새로운 섬유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또한 각 인물이 처한 상황과 내면의 변화를 헤어 스타일과 의상으로 보여준다.

노아의 경우 평온한 일상을 살아가는 아버지일 때는 긴 머리이고, 창조주가 부여한 임무를 수행할 때는 삭발감행과 노동에 적합하도록 가볍고 간소한 의상으로 변신, 또 마음의 짐이 커질수록 머리는 점점 헝클어지며 의상은 헤지고 망가진다. 두발가인은 노아와 대비되는 인물로 위협적인 전사의 이미지를 위해 긴 케이프를 두르고 항상 무기를 소지하며, 무서운 인상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매번 촬영마다 몇 시간씩 얼굴의 상처와 바닥까지 닿는 긴 머리를 만들어 냈다.

반면 등장인물 모두 거친 질감의 흙색 옷을 입는 것과 달리 노아의 아내 나메의 의상에는 붉은색의 컬러감과 섬세한 질감이 더해졌는데, 이는 그녀의 여성성과 어머니로서의 따뜻함을 극대화 시키기 위함이다. 이 외에도 제작진은 400여명에 달하는 엑스트라의 옷과 신발까지 세세하게 신경을 기울이며 <노아>의 높은 완성도를 자랑했다.

이와 같이 시각적으로 표현되는 작은 것까지 디테일을 살린 <노아>는 오는 3월 20일 국내에서 전세계 최초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