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NGO 글로벌케어, 지역아동센터 의료지원

의료 NGO 글로벌케어, 지역아동센터 의료지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14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NGO 글로벌케어, 지역아동센터 의료지원

의료 NGO 글로벌케어는 금천구·구로구 지역아동센터 협의회와 협력하여 2013년 8월부터 금천구,구로구 지역아동센터 각 10개소를 대상으로 의료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건강관리에 취약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통합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역아동센터는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의 아동들이 입소하여 먹고 공부하고 문화생활도 하는 곳으로 예전에는 공부방으로 불리었다. 이곳에 모이는 아동들은 맞벌이로 바쁜 부모, 병원비 부담 등의 이유로 아파도 병원 방문하는 일에 어려움이 있다.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비 종사자 수가 부족하여 이들이 아동의 건강관리를 하는 것에도 한계가 있다. 이에 ‘글로벌케어’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경제적,사회적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의료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보건소와의 협력 하에 아동들의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협력 의료진들이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해 소아과, 한방, 안과, 치과 진료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아동들을 확인하여 함께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A형 간염 예방접종을 실시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보건위생 교육을 통해 아동들의 위생관념 및 건강관리 지식 전달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 ‘글로벌케어’는 월경 전후 교육도 실시하여 더욱 효과적이고 전범위적인 의료 서비스 지원을 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자라나 각자의 꿈을 향해 당당히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지를 바란다.

‘글로벌케어’는 한국을 본부로 해외에 지부를 설립하여 국내외 긴급구호 및 열악한 의료환경개선과 지원 등의 개발사업을 수행하는 국내 최초 국제의료구호기관으로 국내외 의료사각지대에서 의료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