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매튜 헤르텐슈타인 교수의 예측 심리학 ‘스냅 SNAP’ 출간

비즈니스북스, 매튜 헤르텐슈타인 교수의 예측 심리학 ‘스냅 SNAP’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11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북스,
매튜 헤르텐슈타인 교수의 예측 심리학 ‘스냅 SNAP’ 출간

태어난 지 4개월 밖에 되지 않은 아이를 단 45분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그들의 18년 뒤 성격을 예측할 수 있다? 얼굴 사진만으로도 가해자와 피해자를 구별할 수 있다? 졸업 사진으로 미래의 이혼 여부를 예측할 수 있다? CEO의 얼굴을 관찰하면 회사의 수익을 예측할 수 있다?

‘스냅 SNAP’의 저자이자 ‘뉴욕 타임스’를 비롯하여 많은 미디어의 주목을 받은 괴짜 심리학자 매튜 헤르텐슈타인은 사진을 찍을 때와 같이 매우 짧은 순간에 포착한 외부 단서를 가지고 내리는 우리의 예측능력이 얼마나 강력한지 증명해낸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사소한 정보들을 가지고 갖가지 예측과 판단을 한다. 정확히 설명할 수 없지만 ‘느낌’에 따른 판단과 예측이 때론 놀라울 정도로 정확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저자는 우리가 인지하지 못할 뿐 셜록과 같은 뛰어난 관찰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신체 및 행동 신호를 포착하는 훈련을 통해 더 정확한 예측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수십 년 전에 찍은 사진 한 장, 소리를 없앤 1분짜리 비디오, 심지어 20분의 1초라는 짧은 순간에 휙 지나가는 얼굴 같은 사소한 증거만 가지고도 우리는 선거 결과는 물론 타인의 결혼생활 지속 여부, 지능지수, 성적 취향 등 다양한 내용들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이 책은 행동심리학, 인지심리학 영역에서 기존의 책들이 다루지 않았던 순간적인 관찰능력과 예측능력에 초점을 맞춰 미래를 읽어내는 인간의 놀라운 통찰력을 담았다. 타인이 드러내는 신호를 해석하고 예측능력을 향상시키는 일, 다시 말해 그들에 대해서 말해주는 숨겨진 단서들을 파악하는 것은 인생에 있어 매우 필요한 기술이 아닐 수 없다.

그것은 인생의 중요한 결정들을 보다 현명하게 내리는 데 도움을 주고, 풍요로운 인간관계를 만들며, 비즈니스에서 원하는 바를 얻고 당신을 위험에 빠뜨릴 수도 있는 일을 예측해 대비책을 세우게 할 수 있다. 타인의 속마음을 읽어내고 더 나아가 미래를 간파하는 능력을 개발함으로써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좀 더 명쾌하고 확신에 찬 순간들로 채워보자. 당신의 인생은 분명히 달라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