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추진

경기도,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추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3.06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6일 36억 원을 들여 3월부터 12월까지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 인력수급 불일치 등 각 지역이 갖고 있는 고용문제를 맞춤형으로 해결하기 위한 국·도비 매칭 사업으로, 도는 3월 중 고용노동부와 상세한 사업 내용 등에 대한 약정을 체결하고 공동 추진할 방침이다.

도가 추진하는 사업은 IT융합기반 반도체 전문 엔지니어 양성 사업, 경기도 소상공인힐링 프로젝트, 베이비부머 재취업을 위한 기업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사업, 고용집중산업기반 베이비부머 중소기업 빈 일자리 매칭사업, 경기도 문화콘텐츠산업 일자리 창출 사업 등 지역특화 5개 사업과 경기지역고용포럼, 경기도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컨설팅 사업 등 연구 분야 2개 사업 등 모두 7개 사업이다.

우선 ‘경기도 고용 집중 기반 베이비부머 중소기업 빈 일자리 매칭 사업’은 도내 베이비부머 세대를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기술 인력으로 양성해 인력수급난이 심각한 중소기업 제조업 분야에 취업시키는 사업이다.

‘경기권역 은퇴 퇴직 베이비부머 기업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도내 제조 산업에 필요한 품질관리 인력을 공급하기 위한 사업으로 재취업을 희망하는 베이비부머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총 150명을 교육하고 취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힐링 프로젝트’는 도내 소상공인 가운데 취업, 창업,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사업장 현장 연수, 취업 및 창업 교육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1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IT 융복합 기반 반도체 전문 엔지니어 양성 사업’은 이공계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중 청년층 미취업자 120명을 실습 등 전문 기술 교육과 산업현장 체험 등을 통해 전문 기술인력으로 양성한 후 도내 IT분야 업체에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올해 처음 선정된 ‘문화콘텐츠산업 일자리 창출 사업’은 문화콘텐츠 관련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본 교육에서부터 실제 창업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성공한 창업 CEO가 창업 지식·기술·경험 등 노하우를 전수하며, 창업 시 초기 자금도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일자리센터 담당자(031-8008-867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박상목 도 일자리센터장은 “지역 특성에 적합한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베이비부머, 영세자영업자,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목적”이라고 설명하고 많은 도민의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