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도정에 내 의견을 반영할 수 있다”

강원도, “도정에 내 의견을 반영할 수 있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2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3월 1일부터 4월 4일까지, 도민의 도정참여 확대를 위한 ‘온라인 정책토론’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道는 지난 `13. 12월 민간전문가와 공무원 등 11명으로 ‘강원도 정책포럼 토론과제선정심의회’(위원장 : 행정부지사)를 구성하였다.

심의회에서는 道 주요정책·현안사항에 관한 토론 주제를 심의하여 3가지 과제를 선정하였다.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 기반 마련을 위한 ‘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를 위한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및 시설 개선방안’(식품의약과)

△강원도 한우의 브랜드 차별화와 대내외적 축산여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축산업의 대내외적 여건 변화에 대응한 새로운 비전 마련’(축산진흥과)

△지역공동체를 조성하여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을 위한 ‘사회적경제 조직의 활성화를 통한 행복한 강원도 실현’(사회적경제과)

4월 4일 토론이 끝난 후, 道에서는 토론 결과서를 작성·공개하고, 우수 의견은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토론은 강원도 홈페이지 ‘도민참여’ - ‘정책토론’ - ‘정책포럼’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 토론 참여자에게는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道 관계자는 정부3.0 과제와 연계, 처음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정책토론’에 많은 도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