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출산장려 창작극 공연극단 공모

부산시, 출산장려 창작극 공연극단 공모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2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일·가정 균형 분위기 확산과 출산양육에 대한 아빠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출산장려 창작극 ‘아빠 함께해요’를 공연할 극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응모자격은 공고일 현재 부산시에 소재하며, 연극을 제작해 공연을 수행할 수 있는 단체여야 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되는 단체는 ‘아빠 함께해요’ 창작극을 제작해 기업체, 병원, 공연장 등에 순회·공연하고 출산·보육장려를 위한 각종행사에도 참여해 공연을 가질 계획이다. 공연기간 및 횟수는 5월부터 11월까지 총 30회 정도며, 공연시간은 회당 40분 내지 50분 정도다.

신청접수는 3월 13일부터 3월 17일까지 방문(부산시청 19층 출산보육담당관실) 또는 등기우편(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출산보육담당관실)으로 가능하다. 단, 등기우편 접수는 마감일 소인분에 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공고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난해는 출산율 제고를 위해 ‘동생을 낳아주세요’ 아동극을 제작해 총 36회 12,800여 명이 관람했고, 또한 공연을 DVD로 제작 구·군 및 어린이집에 배부했다”라면서, “올해는 4월 중 아빠를 주제로 글짓기·그림그리기대회, 7월 중 파더링 캠프 등 보다 다양한 행사를 통해 출산장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