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올해 어르신 9500명에 일자리 제공

광주시, 올해 어르신 9500명에 일자리 제공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4.02.26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는 올해 17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9500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이는 지난해보다 1380명이 증가한 것이다.

3월부터 본격 시행되는 이번 노인일자리사업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시니어클럽 등 36개 일자리 수행기관이 어르신들의 재능과 경험, 전문성 등을 고려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일자리를 제공한다.

세부적으로는 사회공헌형 사업중 맞벌이·결손가정 부모의 급식지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는 초등학교급식도우미사업, 초등학교 CCTV 상시관제사업, 지하철 안전지킴이사업, 공공의료기관 지원 등 공익형사업에 5720명이 투입된다.

또 문화해설·공연단·숲생태 해설, 어르신강사 파견 등 교육형사업에 1105명,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을 방문해 말벗이나 가사일 등을 돕는 연중 일자리 사업인 행복나눔사업(기존 노노케어) 등 복지형사업에 1666명의 일자리를 만들었다.

이밖에도 어르신들의 전문성을 살린 아파트 택배, 실버카페, 자원 재활용, 제조판매형, 공동작업형 등 시장진입형사업에 1009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한다.

광주시 최연주 복지건강국장은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일념으로 노인을 위한 더 많은 공적일자리를 창출해 고용기회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나아가 사회적 관계 개선 등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